두바이 버즈 알 아랍은 스스로 7성급을 자처하는 세계 최고급 호텔 중 하나이다.
두바이의 가장 럭셔리한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지만 호텔 투숙객이 아닌 사람들의 출입을 엄격히 통제한다.
두바이를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꼭 한 번은 가보고 싶을 이 곳은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그저 멀리서 바라만 봐야하는 '그림의 떡' 같은 곳이다. 어마어마한 숙박비의 부담 때문이다.
그런데, 수백만원을 넘어 선다는 이 호텔에 숙박을 하지 않고도 방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독자들과 공유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
투숙을 하지 않고도 버즈 알 아랍을 방문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레스토랑을 이용하는 것이다.
투숙객의 차량조차 엄격하게 통제하는 버즈알아랍 7성급 호텔이지만, 레스토랑을 사전에 예약한다면 객실 등의 일부 시설을 제외한 호텔 내부를 맘 편하고 당당하게 구경할 수 있다. 실제로, 버즈 알 아랍을 관광할 목적으로 이 호텔 레스토랑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숫자가 상당하다.
버즈 알 아랍 호텔 레스토랑은 어떻게 이용하는 것이 좋을까?
지금부터 그것을 전격(!) 분석해 보자.
주로 낮시간에 점심식사 또는 애프터눈 티세트를 이용하는 여행객들이 많다. 향기로운 차와 케이크를 즐기며 고급스러운 오후의 한 때를 보내기에 더 없이 좋은 장소다.
위치 : First floor, Burj Al Arab Jumeirah / 1층
요리 : 인터내셔널
시간 : 조식 08:00 - 10:30 / 애프터눈 티 13:00 , 15:00, 17:00 / 하이 티 19:00, 20:00
드레스 코드 : 점심 - 캐주얼 / 저녁 - 스마트 캐주얼
준수이는 일본어로 "순수한"이라는 뜻.
준수이 레스토랑에서는 일식, 중식, 타이, 인도네시아, 한식 등 아시아의 음식을 주로 맛볼 수 있다. 대리석 바닥과 크리스털 장식이 고습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조.중.석식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식사 외에도 간단한 드링크류만 주문할 수도 있는 점이 매력적이다.
위치 : Ground mezzanine floor, Burj Al Arab Jumeirah
요리 : 아시아 뷔폐
시간 : 조식 07:00 - 11:30 / 중식 12:30 - 15:30 / 석식 18:00 - 23:30 *라스트 오더는 마감 1시간 전
드레스 코드 : 점심 - 캐주얼 / 저녁 - 스마트 캐주얼
전면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두바이의 해안 경치를 감상하기에 제격인 컨템퍼러리 레스토랑.
밥알얌(Bob Al Yam)은 중동의 향이 가미된 유럽식 뷔페식사를 할 수 있다. 또한 오픈형 주방으로 요리과정을 직접 볼 수 있어 흥미롭다.
위치 : Ground floor, Burj Al Arab Jumeirah
요리 : 유럽피안 뷔폐
시간 : 조식 07:00 - 11:30 / 중식 12:30 - 15:30 / 석식 19:00 - 23:30 *라스트 오더는 마감 30분 전
드레스 코드 : 점심 - 캐주얼 / 저녁 - 스마트 캐주얼
7성급 호텔인 만큼 레스토랑을 이용할 때에는 드레스 코드를 반드시 지켜야 한다. 아래의 드레스 코드별로 허용되는 복장을 미리 확인해 두고 레스토랑을 이용하면 어이없는 실수를 피할 수 있다.
캐주얼 (Casual)
- 남성: 티셔츠, (찢어지지 않은)청바지 또는 무릎을 덮는 반바지
- 여성: 티셔츠, 스웨터, (찢어지지 않은)청바지, 원피스, 운동화 또는 샌들
스마트캐주얼 (Smart casual)
- 남성: 반팔 셔츠, 정장 바지, (찢어지지 않은)청바지 / 슬리퍼, 샌달 등 오픈된 신발은 착용 불가
- 여성: 원피스, (지나치게 짧지 않은)스커트, (찢어지지 않은)청바지, 소매 있는 상의 / 슬리퍼, 샌달 등 오픈된 신발은 착용 불가
7성급 호텔 버즈 알 아랍에서 고급 레스토랑의 멋진 식사를 즐기고, 럭셔리한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두바이 여행의 색다른 방법!
두바이 여행에서 적당한 비용으로 버즈 알 아랍의 매력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숙박 없이 방문할 수 있는 식사 프로그램을 선택해 보기를 추천한다.
신나는 경험을 찾아보세요!
야나트립과 함께!
※ 야나트립은 현지와의 직계약을 통해 정직하고 안전한 서비스만을 엄선하여 공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