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야나트립 Jan 03. 2019

두바이에서 보내는 24시간!

두바이 추천 여행코스 따라잡기 

두바이는 관광명소가 많아 사실 하루에 볼 수 있는 곳은 매우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 그래서 테마별로 일정을 계획해서 여행코스를 잡는 게 좋다. 먼저 두바이 체류시간이 짧거나 혹은 가장 중요하게 먼저 볼 관광명소를 찾고 있다면, 아래의 코스로 두바이를 즐겨보자. 


1. 09:00 am - 15:00 pm 두바이 몰(The Dubai Mall) 

- 부르즈 할리파(Burj Khalifa) / 두바이 아쿠아리움(Dubai Aquarium) / 두바이 분수(Dubai Fountain)


두바이 몰은 무려 110만 제곱미터에 달하는 세계 최대의 쇼핑, 엔터테인먼트 및 레저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유명한 맛집과 레스토랑 등 이곳에서만 하루를 보내도 시간이 부족할 정도다. 특히 두바이몰을 방문했다면 가장 인기 있는 두바이 분수쇼를 비롯해 1층에 세계 최대의 수족관인 두바이 아쿠아리움 그리고 세계 최고 높이의 버즈칼리파 전망대까지! 이 모든 유명한 랜드마크가 바로 이곳 두바이몰 안에 있다. 두바이몰 안에는 아쿠아리움 외에도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아이스링크 및 키자니아도 있다.



두바이몰에서 과연 몇 시간을 예상하는 게 좋을까?

유명한 버즈칼리파와 아쿠아리움에는 언제나 여행자들이 많아 줄이 길다. 이런 대기하는 것 까지 예상을 해놓고 시간을 분배하는 게 좋다. 처음 가는 두바이몰은 상상 이상으로 넓고 크다. 

추천하는 시간대는 오전에는 9시부터 - 오후 3시까지. 오후에는 4시부터 - 저녁 10시까지. 평균 6시간 정도의 시간을 잡고 여유 있게 두바이몰을 관광해보자. 만약 버즈칼리파나 아쿠아리움을 관람하지 않는다면 3시간 정도.



두바이 분수쇼 스케줄

매일 오후 6시 - 저녁 11시까지 30분마다 진행 
토요일-목요일은 오후 1시, 1시 30분, 2시 데이타임 진행 
금요일 오후  1시 30분, 2시, 2시 30분 데이타임 진행

https://thedubaimall.com/en/entertain-detail/the-dubai-fountain-1



2. 15:00 pm - 17:00 pm 헤리티지 빌리지 '바스타키아'  

- 아라비안 티하우스(Arabian Tea House) / 알 파히티 역사지구(Al Fahidi Historical Neighbourhood)


두바이에 있는 아주 매력적인 장소 '바스타 키아(Bastakia)'는 두바이 옛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한 마을로 두바이 대표 관광명소 중 한 곳이다.  정확히는 알 파히디 바스타 키아(حي الفهيدي التاريخي‎)인데, 두바이에서 가장 유서 깊은 곳이다. 전통적인 풍탑과 구불구불한 골목길로 이루어진 주거지역으로 오래된 마을이라 '헤리티지 빌리지'라고도 부른다. 또한 이곳에는 배틀트립에서 소개되었던 '아라비안 티하우스' 레스토랑이 있다. 

1시간 정도 도보로 바스타키아를 구경한 후 맛집으로 소개된 아라비안 티하우스에서 간단한 차나 음식을 먹으며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다. 



3. 17:30 pm - 19:00 pm 아브라 타고 두바이 크릭 건너기

- 두바이 박물관(Dubai Museum) / 골드수크(Gold Souk) / 스파이시 수크(Spicy Souk)


두바이의 가장 유명한 전통시장은 데이라 지역에 있다. 두바이 뉴시티 쪽에서 데이라로 가기 위해서는 두바이 크릭을 건너야 한다. 아브라라고 하는 작은 동력 목선을 타고 건너는데, 대략 5분 정도 소요된다.

데이라쪽의 아브라 선착장(Deira Old Souq Station)에 내려서 보이는 도로 건너편으로 노르스름한 건물들이 낮게 펼쳐져 있다. 횡단보도를 건너면 바로 골드 수크로 향한다. 



두바이 크릭을 아브라를 타고 건너보자. 아브라는 편도 티켓을 구매하거나 1시간 동안 대여할 수 있다. 요금은 1 디르함으로 매우 저렴하며, 아브라를 타고 과거 두바이 상업의 중심지였던 크릭을 건널 수 있어서 아브라는 두바이 구시가지를 감상하기 좋은 매력적인 교통편이다.


구글맵 지도로 보기


이 코스는 바스타키아에서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 코스로 먼저 바스타키아 민속마을을 구경한 다음 - 잠깐 쉬고 도보로 두바이 박물관(경유)을 거처 아브라 탑승자까지 그리고 아브라를 타고 크릭을 감상하며 전통시장인 골드수크와 스파이시수크를 구경할 수 있는 도보코스다.




4. 20:00 pm - 22:30 pm 두바이 마리나 - 황홀한 야경

주메이라 비치 레지던스(JBR The Walk) / 마리나 워크(Dubai Marina Walk) / 다우디너 크루즈


세계에서 가장 큰 인공 정박지 두바이 마리나에서 두바이의 초절정 화려함을 감상할 수 있다. 두바이 마리나 워크(Dubai Marina Walk)를 거닐며 세계에서 가장 큰 아파트 단지도 보고, 두바이 마리나 요트클럽에 세워진 요트들도 멋스럽게 야경을 빚 내주고 있다.


두바이 다우 디너 크루즈는 두바이 야경을 가장 로맨틱하게 즐길 수 있는 투어 중 하나다.
특히 두바이 마리나에서 출발하는 크루즈의 경우, 두바이 마리나 요트 클럽과 마리나 몰과 같은 현대적이고 화려한 빌딩들이 밝히는 불빛들과 주변의 풍경이 어우러져 두바이 야경의 진액을 체험하기에 안성맞춤이다.



5. 23:30 pm - 02:00 am 두바이 나이트클럽  

Cavalli Club / Cirque le Soir Dubai / Armani-Privé / VIP Room Dubai / White Dubai


두바이에서 술을 마실 수 있는 곳은 제한적이다. 하지만 이곳 두바이에도 나이트클럽은 있다. 주류허가가 승인된 호텔 클럽에서 Bar 또는 클럽 등을 운영하고 있다.  


두바이 화이트 클럽 - White Dubai

두바이에서 핫한 클럽이다. 옥상인 루프트탑 테라스를 타고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장소며, 유명 DJ의 공연도 종종 열리는 곳이다.  https://www.whitedubai.com/


6. 02:00 am - 03:00 am 자룹 Zaroob 현지 레스토랑


얼마 전 한국 예능 프로그램인 배틀 트립에 소개되어 유명해진 두바이 맛집 자룹 Zaroob 레스토랑. 자룹은 24시간 운영이 가능해서 새벽녘 출출해졌을 때 또는 밤늦게 뭔가 아쉬움이 남았을 때 먹기 좋은 메뉴들이 많다.  자룹은 두바이에 4개의 체인이 있고 구글맵을 통해 현재 자신의 위치에서 제일 가까운 곳으로 가면 된다. (지점마다 영업시간은 달라질 수 있으니 구글맵에서 영업시간 확인 필수)


Zaroob Sheikh Zayed, Jumeirah Tower Building Contact #: 04 327 6262

Shop#1, Along Sheikh Zayed Road, Dubai UAE P.O. Box 102902 




7. 04:00 am - 08:00 am 두바이 사막 열기구 투어 


두바이 사막에서의 일출을 보길 원한다면!!

열기구에 올라 부드러운 바람을 가르며 하늘에서 바라보는 멋진 두바이의 모습은 평생 기억에 남을 만한 추억과 자랑거리가 된다. 하자르 산(Hajjar)을 배경으로 장엄한 일몰 경치와 끝없이 펼쳐지는 언덕, 오사이스, 낙타, 가젤 및 오릭스 같은 사막에서만 볼 수 있는 경관을 상공에서 관망할 수 있다.  일생에 한 번 있을까 말까 한 열기구 탑승은 여태껏 본 적 없는 두바이의 경치와 새로움에 도전할 기회를 제공한다.

아름다운 두바이 알 아인 사막에서 짜릿하고 신나는 열기구 탑승 그리고 일출의 멋진 장면을 담을 수 있는 사진을 찍어보자.





신나는 경험을 찾아보세요! 
야나트립과 함께!
www.yanatrip.com

※ 야나트립은 현지와의 직계약을 통해 정직하고 안전한 서비스만을 엄선하여 공급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세계에서 가장 긴 짚라인! "제벨자이스 플라이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