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야나트립 Apr 05. 2019

(스페인하숙의 그곳)
산티아고 순례길 자주묻는 질문

자유여행 예약할 때 자주하는 질문들(Q&A)

근래 들어 부쩍 높은 관심을 보이며 관련 문의를 많이 하시는 투어 프로그램이 있다.

바로 산티아고 순례길 여행!

아마도 '스페인 하숙'이라는 TV 예능 프로그램 덕분이 아닌가 싶다.


하루에도 수 차례씩 질문들을 쏟아내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은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 투어에 관해 총정리를 해볼까 한다.


산티아고 순례길 투어 자유여행 예약, 이런 것들이 궁금하다!


아마도 이번 포스팅에는 산티아고 순례길 투어에 대해 그동안 궁금~ 궁금~해 하셨던 모든 내용들을 총망라 하게 될 것 같다.

누구라도 이것만 읽어보면 막연하고 답답했던 것들이 한꺼번에 확!! 해소되길 바라면서...





1) 1명만 예약을 해도 모든 상품이 매일 출발 보장이 되나요?

 

저희가 제공하는 산티아고 순례길 자유여행 상품은 인솔자 없는 개별 여행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투어입니다.

원하시는 날짜에 언제든지 출발이 가능합니다. 

단, 급하게 예약하시는 분들은 1인실이나 2인실 숙박 예약이 어려울 수 있으며 그걸 경우, 예약 가능한 다인실(도미토리룸) 알베르게를 찾아서 숙박 예약을 도와드립니다.

 


2) 요금에 차등을 두었는데, 어떤 차이가 있나요?

  

크게 객실 선택에 따라 요금이 달라집니다. 

1인 예약시 모든 숙소는 단독 싱글 룸 기준으로 예약이 진행 됩니다. 기본적으로 개인 욕실이 포함된 ‘개인 룸’을 수배 하고 있기 때문에 1명인 경우 싱글 서플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2인 이상 예약시 개인욕실이 포함된 2인1실 기준 단독 룸으로 숙박 예약을 진행하게 됩니다. (*객실을 함께 공유할 여행객이 있어야 트윈룸 요금이 적용됩니다.)

 

도미토리 쉐어룸(다인실)을 이용하시면 공용객실과 공용욕실을 사용합니다. (투어비용이 가장 저렴합니다)

 

* 단독룸(1인실/2인실)을 신청할 경우라도 예약 시점, 숙박 장소에 따라 개인욕실이 아닌 공용욕실이 배정될 수 있습니다.

 

옵션A (싱글룸 / 1인 예약자)

옵션B (트윈룸 / 2인 1실 사용)

옵션C (도미토리룸 / 1인 예약자)

 

 

3) 마드리드 -> 사리아 간 야간열차 객실 등급은 무엇이며, 업그레이드는 가능한가요?

 

보통 객실은 4인실 침대칸 기준이고 여자객실/ 남자객실이 따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를 원하시는 경우 개인실 혹은 가족실(더블베드 / 트윈베드는 없음) 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요금은 날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예약시 요청하시면 추가비용을 확인해 드립니다.



4) 마드리드 - 사리아 구간은 반드시 야간열차만 이용해야 하나요?


다른 시간 열차 이용도 가능합니다.

침대칸 기차 이동이 힘들거나 불편하다고 생각될 경우, 마드리드(혹은 다른 도시)에서 1박을 추가하고 다음 날 낮시간 기차를 이용해서 사리아로 이동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고객의 성향 또는 상황(이용하는 항공일정 등)에 따라 변경 가능하며 1회 트랜스퍼 서비스 역시 포함입니다. (공항-기차역, 공항-호텔, 호텔-기차역 중 택 1) 열차시간 변경에 대해 문의주시면 일정 추천이나 견적 등을 안내해 드립니다.


5) 마드리드 공항 - 차마르틴 기차역 트랜스퍼 서비스는 사리아에서 순례를 시장하는 7일 투어에만 포함되는 사항인가요? 기사님과 미팅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루고, 폰페라다, 부르고스에서 출발하는 일정들도 첫 날 마드리드 공항 -> 기차역 이동 서비스는 포함입니다.

또한, 프랑스 생장에서 출발하는 전구간 41일 투어에도 비아레츠 공항 – 생장 트랜스퍼 서비스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마드리드 공항 - 기차역 이동 서비스는 한국인 가이드가 공항에서 미팅 보드(손님 성함)를 들고 손님을 기다립니다.

마드리드를 기준으로 북쪽으로 이동하는 열차는 대부분 ‘차마르틴’역에서 출발 하며, 티켓 소지자가 아니더라도 탑승구까지는 출입이 가능하여 한국인 가이드가 함께 동행해 드리고, 기차 탑승 장소도 알려 드립니다.


비아레츠 공항 - 생장 이동 서비스는 택시를 이용합니다. 저희가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지불도 미리 합니다. 저희와 함께 일하시는 기사님께서 미팅 보드 (손님 성함)를 들고 공항에서 고객을 기다립니다.  


미팅에 문제가 생기지 않으려면 사전에 저희에게 고객님의 정확한 항공 스케줄을 알려 주셔야 합니다.



6) 기차로 사리아에 도착한 후, 아침식사는 어디서 어떻게 하게 되나요?

 

조식은 대부분 빵+커피+주스 등으로 제공 되며, 부킹 후 예약이 진행 되면 확정된 레스토랑 정보를 제공합니다.


7) 순례자 여권 발급은 어디에서 발급 받나요?


기본적으로는 저희가 한국에서 발급해 드리며(포함사항), 현지에서 개별적으로 발급 받기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해당 비용을 할인해 드립니다.(10,000원)


순례자 여권 국내 발급의 경우, 예약완료 후에 발급에 필요한 서류를 안내해 드립니다. 한국에서 택배로 받으실 수 있으며, 신청비용과 택배비용은 야나트립에서 지불 합니다.


순례자 여권은 순례길 중 다양한 곳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지정된 호스텔/알베르게/식당/바/ 성당 등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다만, 첫 시작을 알리는 도장은 시작 지점 대성당에서 꼭 찍어 주셔야 하고,

생장은 순례자 사무소가 따로 있으며 주소는: 39 Rue de la Citadelle, 64220 Saint-Jean-Pied-de-Port 입니다.



8) 현지에서 순례자 여권을 발급할 경우 비용은 얼마나 하나요? 

 

발급받는 장소나 지역에 따라 금액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체로 2유로 - 4유로 정도입니다.



9)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에서 발급받는 순례증명서는 대성당에서 발급 받나요?

 

아니요, 대성당 맞은편쪽 골목으로 내려가시면 도보로 약 3분 거리쯤에 위치한 ‘순례자 사무실’ 이 있습니다. 순례증은 이 곳 순례자 사무실에서 발급합니다.

 

 

10) 호스텔이나 알베르게가 아닌 호텔 투숙도 가능한가요?

 

비용이 추가되며, 호텔에 예약 가능한 객실이 있을 경우 가능합니다.

 

단, 순례길에 있는 도시들은 규모가 작은 마을들이어서 2,3성 급의 호텔이 대부분이고 조금 큰 도시에서는 간혹 4성급 호텔이 있는 정도입니다.

또, 각 도시마다 호텔은 1-2개가 전부라서 미리 수배를 하지 않으면 예약이 불가한 경우가 많고, 요금 또한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호텔 예약을 원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견적 문의를 주셔야 합니다.


11) 마지막날, 마드리드 기차역에서 공항까지 트랜스퍼 서비스는 불포함인가요?

 

순례를 마친 후, 마드리드 기차역 – 마드리드 공항 간 트랜스퍼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트랜스퍼 서비스를 원할 경우에는 별도로 사전에 요청을 하셔야 하며, 한국인 가이드 트랜스퍼 서비스 추가비용은 차량 1대당 100유로 입니다. (7인승 벤, 수하물을 고려하여 4명까지 탑승 가능)



12) 순례 도중 트레킹이 불가능해진 경우,  일부 구간을 차량으로 이동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중간에 차량 이동을 원하시는 경우, 현지 담당자에게 연락하시면 바로 이동 가능한 택시 등을 불러 드립니다. 비용은 추가되며 구간별, 이동거리별로 요금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금액은 그 때 그 때 현장에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지에서 이런 상황이 발생했을 때를 대비해 24시간 SOS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니 현지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됩니다.



13) 예약 후 투어를 시작하기 전에 사정이 생겨서 취소하는 경우에도 환불은 전혀 안되는 건가요?


환불은 현지 숙소 등의 예약 조건에 따라 아래의 규정이 적용됩니다.


투어 시작 30일 전까지 취소 30% 공제 후 환불.

투어 시작 29일 전~15일 전 취소 50% 공제 후 환불.

투어 시작 14일 전~당일 취소 전액 환불 불가.

항공권 예약 시  항공권 취소 및 변경은 항공사 규정에 따름.

 


14) 부상 등의 이유로 일정 중간에 포기할 경우 교통편 제공, 환불 등은 어떻게 되나요?


일정 중간에 돌아오시게 될 경우 필요한 추가 교통편 등에 관한 비용은 손님께서 지불 하셔야 하며, 스케줄 조회, 예약 등의 핸들링은 현지에서 도와 드릴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숙소 및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 업체에는 전액 선지불이 이루어지는 관계로 15일 이내의 서비스는 환불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예, 3월 10일에 이후의 일정 모두를 취소하는 경우 – 3월 10일~3월 25일까지의 숙소 및 짐 운반 서비스 등에 관하여 환불 받으실 수 없고, 3월 25일 이후 일정에 관한 숙소 및 운반 서비스 등에 관하여서는 환불해 드릴 수 있으며, 3월 25일 이후의 일정 이더라도, 대도시의 2~3성 이상 호텔 및 기차,버스 등의 예약은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15) 가이드(인솔자)와 서포트 차량이 없는 투어인데, 짐 운반 서비스는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나요?


(한국에서) 출발하기 전에 수하물로 보낼 짐 사진을 (여러 방향에서) 찍어서 저희에게 미리 보내 주시고,

여행 중 매일 아침, 짐을 조식당에 두고 출발하시면, 짐 운반 서비스 담당자가 픽업해 다음 숙소 리셉션에 맡겨 둡니다. 손님들은 체크인 할 때 본인의 짐을 확인한 후 가져가시면 됩니다.


16) 투어 후 산티아고 - 마드리드 기차 탑승시간 & 소요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산티아고 -> 마드리드 기차 출발시간은 07:48 / 09:39 / 12:10 / 15:12 등이며,  

소요시간은 약 5시간 30분 정도 입니다.

 

 

17) 기차 티켓은 어떻게 수령하나요?


마드리드 현지에서 발권 후 손님들께 카톡으로 티켓을 넘겨 드리거나, 첫번째 숙소로 보내서 인쇄 하실 수 있게끔 전달하고 있습니다.


18) 예약 후 언제쯤 확정 바우처를 받을 수 있나요?

 

결제 완료 후 확정 바우처 발행까지는 약 7일 - 10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19) 포함된 유심칩 수령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유심칩은 현지 도착 전, 스페인 구간에서 가장 먼저 숙박하시는 숙소로 미리 우편을 보내어, 체크인 하실 때 수령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0) 여행자보험과 비상시 현지 연락처 

 

여행자보험은 최고 2억원 보장되는 것으로, 출발 전 보험가입 명세서를 보내 드립니다. 보험 관련 문의는 보험 명세서 상의 보험사에 문의를 주셔야 하며, 보험금 청구 시 현지에서 증빙할 수 있는 자료들이 있어야 보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지에서 비상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는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24시간 SOS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투어가 끝난 이후의 일정에 관하여는 저희가 도움을 드릴 수 없으며, SOS 서비스는 비상 상황일 때에만 이용하셔야 합니다.




이상 산티아고 순례길 자유여행 예약에 관해 자주 질문하시는 사항들을 모조리 정리해 봤다.

산티아고 순례길 투어 예약? 이제는 누구라도 어렵지 않으리라!





신나는 경험을 찾아보세요!
야나트립과 함께!


www.yanatrip.com

※ 야나트립은 현지와의 직계약을 통해 정직하고 안전한 서비스만을 엄선하여 공급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산티아고순례길 여행,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