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두바이 라마단 기간
5월5일부터 6월4일까지
라마단 성월은 전 세계 이슬람교도가 영적 자아 성찰, 회복, 의식을 갖는 시기로, 가장 상징적인 것은 동이 틀 때부터 해가 질 때까지 이뤄지는 금식입니다. 업체들도 금식 수행을 위해 시간을 조정하는 등 두바이는 라마단 시기에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조용히 흘러가는 낮과는 달리, 해가 지면 이프타르(Iftar)와 함께 금식이 끝나고 도시도 활기를 되찾습니다. 풍부한 문화 체험 기회와 함께 에미리트의 색다른 면모를 발견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시기입니다. 라마단의 포용과 자선 정신을 기리는 독특한 행사, 의식, 모임에 참여해보세요.
정확한 라마단 날짜는 명절이 다가오면 음력을 기준으로 결정됩니다.
라마단 시작하는 날짜는 그날의 ‘달’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그 전날에 정확한 날짜가 정해진다고 합니다. 나라마다 또 하루씩 차이가 날 때도 있습니다.
예정일은 5월 5일부터 6월 4일까지이지만 달에 의해 1-2일 바뀔 수 있습니다.
라마단 기간 여행자들이 알아두면 좋은 상식
※ 라마단 끝나고 이드 홀리데이전에 사막투어는 듄베이싱만 하고 캠프가서 저녁식사만 하고 온다고합니다. (음악 알코올 등등 다 금지) 이게 매년마다 변경이 될 수도 있어서 정부에서 정확한 메모가 나올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 셰이크자이드 그랜드 모스크는 라마단 기간 동안 금요일은 문 닫는다고 합니다. 토요일에서 일요일까지는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입장가능하고, 5월 10/17/24/31은 오픈하지 않습니다.
※ 라마단 기간에 택시 잡는건 문제가 된 적이 없으나 다만 이프타 (금식 후 첫 식사) 시간에는 조금 힘들 수도 있지만, 무슬림 종교를 가지고 있지 않는 택시 기사들도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식사 시 레스토랑이 오픈한지 사전 확인해 보는게 좋을 것 같구요, 길거리, 택시 어느 공공장소에서 물 마시면 안 되고, 짧은 옷은 되도록 삼가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투어리스트에게는 그나마 관대한 편이긴 하나 분위기도 그렇고 어느 정도 리스펙트를 보여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공공장소에서 음식을 먹거나 물마시면 벌금 나올 수도 있으며, 금식하는 분들에겐 “Ramadan Kareem / Ramadan Mubarak” 이라는 간단한 인사를 건네는것도 좋습니다
신나는 경험을 찾아보세요!
야나트립과 함께!
업무시간 : 평일 10:00 – 18:00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 두바이 여행상담 : 카카오톡 오픈채팅
※ 야나트립은 현지와의 직계약을 통해 정직하고 안전한 서비스만을 엄선하여 공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