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제나 May 17. 2021

[5월 2주 차] 공부 기록

싱가포르 락다운 재시작~

5월 2주 차


이번 주 목요일은 공휴일이었고 금요일은 회사에서 휴일로 지정해줘서 공부할 시간이 아주 많았다.

그런데 갑자기 싱가포르의 코로나 지역감염이 확산돼서 이번 주 일요일부터 급 서킷 브레이커, 일명 락다운이 다시 시작됐다. 토요일까지는 모임 5명 제한이라 마지막 스터디 모임을 하자고 했는데 나는 코로나 걸리기 무서워서... 안 나가고 목요일부터 집에 내내 있었다. 앞으로 한 달간 회사는 100% 재택근무이고 카페, 식당 안에서도 있을 수도 없어서 비타민D 먹으며 집에서 공부만 할 거 같다. 점수 많이 올려놔야지!


국어 김승리t All of KICE는 14주 차로 지난주와 같이 하프 모의고사를 매일 풀었다. 매일 20문제씩 푸는 게 처음엔 힘들었는데 이제는 적응돼서 정답률도 많이 올랐다. 독서 지문 분석도 형광펜 칠해가며 열심히 하는 중이다. 다만 14주나 지나서 느낀 건데 나는 김승리t와 안 맞는 거 같다.. 교재는 기출문제라 상관이 없는데 강사님 해설강의는 독서, 문학 모두  잘 안 듣고 혼자 해설 보고 풀이하게 된다. 그래서 AOK 이후 EBS 연계 교재 공부할 때는 메가스터디 김동욱t나 강민철t 강의를 들어볼까 한다.


수학 현우진t 뉴런 기하를 드디어 끝냈다. 정말 질질 끌다가 힘들게 끝냄! 아직 기하를 선택한 걸 후회하진 않는다. 미적은 일단 그냥 싫었고.. 확통은 괜찮은데 이왕이면 다양한 전공을 선택할 수 있는 기하를 선택하게 된 거였다. 근데 풀어보니 개념도 적고 문제풀이도 여러 가지라 공부하기 덜 지겨운 거 같다. 다음 주부터는 수분감 수학I을 풀며 다시 개념을 훑어볼 예정이다.


영어 이명학t R’gorithm도 끝냈다. 너무너무 만족! 마지막 단원으로는 여태 배운 문제 풀이 방법을 적용하는 법을 배웠다. 수능 영어공부에 정말 도움이 많이 됐다. 다음 단계로는 Read N Logic이 있는데 다음 주는 Syntax와 R’gorithm을 복습하려고 한다.  


지학 오지훈t MAGIC 개념완성은 외계 해성, 은하 부분을 했는데 오히려 이 부분이 앞에 별 단원보다 쉬운 거 같다. 이번 주도 스튜디오 버전, 현장 강의 버전 둘 다 듣느라 공부시간이 길었다. 다음 주면 지구과학도 끝! 바로 올해 3월, 4월 모의고사를 풀어 점수를 확인해볼 테다.


지학 오지훈t MAGIC 기출 분석도 빼먹지 않고 했다. 정답률도 높았고 순조롭게 공부했다.


한국사 권용기t 용기백배 퍼펙트 한국사는 무려 2강이나 들었다. 휴일이 많아서 가능했음.. 15강짜리 강의라 그런지 한 강의가 1시간이 넘고 내용이 굉장히 많아서 수업 듣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중간중간 끊어서 교재 다시 읽고 하는 편) 벌써 5강짜리 압축 개념 강의도 나왔던데 5월 내에 퍼펙트 강의는 끝낼 거다!


중국어는 이번 주도 스킵했는데 이제 재택근무만 하니 아침에 일찍 일어나 중국어 단어를 외우기 시작해야겠다. 다음 주도 힘내자!



매거진의 이전글 [5월 1주 차] 공부 기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