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제나 Jul 20. 2021

[7월 2주 차] 공부 기록

수학이 힘들게 한다

7월 2주 차



이번 주도 시간이 금방 지나갔다. 토요일에 스터디에 나갈까 했는데 갑자기 싱가포르 KTV 클러스터가 터져 확진자가 늘어나 집에만 있었다. 다음 주부터 다시 COVID measures가 강화돼서 당분간 또 집콕 예정! 공부 열심히 해야지..


국어 홀수 문제집은 6권 독서를 끝냈다. 오랜만에 독서 문제를 푸려니 또 힘들다… 얼른 홀수 9권까지 마무리하고 수능특강/수능완성 풀어버려야지. 김동욱t EBS CLASS 수특 운문 은 계획에 맞춰 열심히 들었다. 김동욱t는 설명도 잘해주시고 느긋느긋 하셔서 듣기 좋다! 추천! 현대 시/고전 시가는 거의 끝났고 다음 주부터 산문 편을 하는데 문학은 시가 어려웠던 거라 다음 주부터는 좀 쉬워지지 않을까 싶다.


수학1 수분감은 반드시 7월 내로 끝낼 예정… 이번 주는 기존에 풀었던 문제 중에서 모르겠는 문제, 맞았지만 다른 풀이 방법이 궁금한 문제들 위주로 강의를 봤고 문제를 조금 풀었다. 수1에서는 지수함수 로그함수가 가장 어렵다.. ㄱㄴㄷ 문제 극혐 ㅠ


영어 이명학t Read ‘N Logic 교재 복습을 했다. 다음 주까지 2주에 걸쳐 복습할 예정이라 반만 다시 풀어봤는데 이전에 풀었을 때보다 정답률이 확실히 올랐다. 다음 주에는 복습을 끝내고 기출 1회를 풀어볼까 한다.


생명 상크스 강의도 큰 도움이 됐다. 이제 유전 스킬들에 적응해서 백호t가 무슨 말하시는지 바로바로 알아듣는 달까 나.. 가계도 스킬을 배우고 문제를 풀어봤는데 거의 다 맞고 순조롭게 풀어서 행복했다… 이제 생명 공부가 다시 재밌어지고 있다.


한국사 복습은 아쉽게 끝까지 하진 못하고 임시정부까지만 했다. 다음 주에 한번 더 복습 시간을 갖고 기출문제를 풀어보려고 한다. 여러 번 보니까 확실히 눈에 익는 느낌.. 수능 보고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도 봐보고 싶을 정도이다.


중국어 단어 외우기는 주말에만 했고 ‘21 수능특강 강의 1강을 들었다. 교재 너무 어려움 ㅠㅠ 단어만 외우면 되는 건데 단어가 잘 안 외워진다.. 다음 주도 열심히 단어 외워야지.


시간이 금방 금방 간다. 다음 주도 힘내기!





매거진의 이전글 [7월 1주 차] 공부 기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