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크래킷] 2월 목요일 브랜딩 북클럽 소개

미치게 만드는 브랜드 

[부산][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클럽입니다]


1. 브랜딩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

2. 미국의 잘 나가는 브랜딩 에이전시는 어떻게 일하는지 궁금하신 분들

3. 이제 매출도 잘 나오니 나만의 멋진 브랜드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


[책 소개] 


미치게 만드는 브랜드 



좋은 브랜드는 고객을 만들고
탁월한 브랜드는 팬덤을 만든다
실리콘밸리 최고의 브랜드 인큐베이터
레드앤틀러 창업자가 말하는 브랜딩의 모든 것


가성비보다 가심비가 중요한 시대다.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브랜드들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만족감을 넘어 소비자와 유대감을 만들고, 결국 소비자를 그 브랜드의 ‘덕후’로 만든다. 그렇다면 이들은 어떻게 고객이 아닌 팬덤을 만들어내는 것일까?


실리콘밸리에는 “제품을 개발하면 레드앤틀러를 찾아가라”라는 말이 있다. 잘 나가는 스타트업들은 모두 이 업체를 거쳤기 때문이다. 전직 축구선수가 창업한 신발 회사이자 젊은이부터 오바마, 할리우드 스타까지 폭넓게 사랑받는 올버즈, 매트리스를 온라인으로만 판매하는 발상의 전환을 보여주며 창업 6년 만에 뉴욕증시에 상장한 캐스퍼 등이 대표적이다. 거기에 더해 진부한 이미지의 오래된 브랜드들을 리뉴얼해 부활시키며 레드앤틀러는 실리콘밸리의 구세주로 떠올랐다.


이 책의 저자는 바로 레드앤틀러의 공동창업자 중 한 명인 에밀리 헤이워드이다. 그는 ‘브랜드는 제품을 출시하고 만들어 가는 것이 아니라, 미리 완성된 상태여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수많은 브랜드를 성공시키며 레드앤틀러의 철학을 증명해냈다. 이 책은 레드앤틀러가 성공시킨 브랜드들은 물론 스포티파이, 틴더, 와비파커, 벤모, 더스킴, 소울사이클 등 다양한 브랜드들의 성공전략과 실패 요인을 낱낱이 파헤치며 새로운 시대 새로운 ‘브랜딩’에 대해 소개한다.


출처: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3346866


[클럽장 소개] 


문영호



두 딸이 자라서 모두 마케터가 되길 바라는 45살 아저씨. 브랜딩 강의를 하고 기업들의 브랜딩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팬을 만드는 마케팅'의 작가이기도 합니다. 


[클럽 진행 계획]


-1주 차 책 내용 : 1장 죽음의 공포, 2장 기능을 뛰어넘어 감성적 울림으로


-1주 차 토론 주제 :


1. 여러분은 누구를 위한 사업을 하고 있나요? (타깃 고객의 태도), 고객의 생활에서 무엇이 부족한가요? (타깃 고객의 핵심 문제 파악), 고객 문제에 우리 브랜드는 어떤 해결안을 제시하는가? (브랜드 아이디어)


2. 좋아하는 브랜드와 그 이유는?


3. 내가 운영하는 브랜드는 사람들이 어떻게 뒤에서 이야기하길 바라는가? 그걸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가?




-2주 차 책 내용 : 3장 브랜드로 자아를 표현하는 소비자, 4장 덕심 동체 : 공동의 자아인식 


-2주 차 토론 주제 :


1. 내 브랜드를 쓰는 소비자를 다른 사람들이 어떤 식으로 바라보길 원하는가?


2. 내 브랜드는 고객과 소통을 어떤 경로를 통해서 하는지? (ex.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등)

선택한 이유는? 고객들과 잘 소통이 잘되고 있는지? 왜?


3. 내부 직원들은 우리 브랜드에 자부심이 있는가? 정말 좋아하는가? 이유는? 


-3주 차 책 내용: 5장 핵심에 집중하는 브랜드의 힘, 6장 관행 깨부수기


-3주 차 토론 주제:


1. 소비자가 우리 브랜드를 선택해야 하는 단 하나의 이유를 꼽으라면? 이유는?


2. 우리 브랜드의 충성고객은 주로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가? 우리 충성 고객을 늘려나가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가?


3. 우리 브랜드는 고객들에게 항상 신선함을 주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가? 


- 4주 차 책 내용 : 7장 일관성을 지키며 의외성 발휘하기, 8장 모든 건 사람으로부터 


- 4주 차 토론 주제 :


1. 우리 브랜드는 소비자들에게 솔직한 모습을 드러내는가? 이유는?


2. 우리 브랜드는 사람이 들어간 브랜드 스토리가 있는가? 이유는?


3. 우리 브랜드의 디자인은 어떤 방식으로 표현되고 있는가?



클럽 참가비


16만 원 


클럽 일정 


목요일 저녁 7:30분~10시


1번째 모임 : 2월 10일 (목)

2번째 모임 : 2월 17일 (목) 

3번째 모임 : 2월 24일 (목)

4번째 모임 : 3월 3일 (목)


클럽 인원 


최소 6명, 최대 12명 


*신청순이 아닌 결제 순으로 선착순 마감합니다.


*최소 인원이 모집되지 않을 시에는 연기되거나 개설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클럽 장소 


부산광역시 남구 대연동 용소로 13번 길 83 2층



*부산 비즈니스 클럽 모임 멤버 모집 시 알림을 받기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오픈 채팅창으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크래킷 오픈 채팅창 https://open.kakao.com/o/gXGhO4Ud 







작가의 이전글 부산 비즈니스 모임, 크래킷은 이렇게 시작되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