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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추천] 다시 브랜딩을 생각하다

대전환의 시대를 살아남는 브랜딩 제1원칙을 찾아서

제가 책을 보는 이유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또 하나는 제가 알지 못하는 영역이 궁금해서 이기도 합니다. 제일기획을 포함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광고 회사인 퍼블리시스, 옴니콤, TBWA와 같은 곳에서 일한 저자 이야기가 궁금해서 선택한 것이 이 책입니다.



저는 대학에서 전공은 마케팅을 했지만 줄곧 혼자 마케팅을 해왔던 터라 특별히 사수라고 할 수 있는 분들이 없습니다. 대부분 책을 보거나 인터넷에서 글을 찾아보면서 하나씩 실행을 해오고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이 어떻게 마케팅 업무를 하는지도 매우 궁금했던 차에 이 책은 저에게 어느 정도의 궁금증을 해소시켜줬습니다. 당연히 직접 이야기를 전해 듣는다면 궁금함이 사라지겠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우니 이 정도로도 만족합니다. 


물론 브랜딩에 관한 인사이트도 많이 얻었습니다. 특히나 저자가 강조하는 '공감'이라는 단어가 참 좋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책에서 계속 언급하는 '공감'이다. 사람들이 고개를 끄덕이는 순간, 내가 만든 브랜딩의 고객이 된다." -11p  


글로벌 기업 브랜딩과 브랜딩에 관한 인사이트가 필요하신 분이시라면 한 번 읽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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