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클럽이 있는 부산의 작은 영어학원 브랜딩 이야기
[팬을 만드는 마케팅 구매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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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번 광고비를 써야만 매출이 발생하나요?
우리 브랜드 찐 팬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셨나요?
위와 같은 고민이 있으시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분명히 문제 해결책을 찾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충성 고객이 있어야 살아남는 시대,
우리만의 팬을 만드는 진짜 브랜딩 전략!"
[후기]
"일반적인 브랜딩 책에 비해 좀 더 구체적이라는 장점이 있는 책입니다. 팬을 만드는 브랜드 서클이라는 표도 제시하여 이 책을 읽는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의 브랜드 고민을 좀 더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https://blog.naver.com/iju72/222659169406
"'제 딸이 마케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로 시작하는 책 [팬을 만드는 마케팅, 문영호, 북스톤]. 그만큼 ‘마케팅 일’을 참 좋아한다고 말하는 문영호 저자는 부산의 작은 영어학원과 작은 식당 두 개의 브랜드를 운영하는 오너이기도 하다. 이 두 브랜드의 공통점은 바로 ‘팬이 있는 브랜드’라는 것.
책에는 영어 학원과 식당이 어떻게 팬클럽을 만들었는지, 팬들의 마음을 움직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우리만의 팬을 만드는 방법은 무엇인지 마치 저자가 옆에서 말해주는 듯한 친근한 문체로 담겨있다."
https://blog.aladin.co.kr/702756145/12799908
"이 책에서 마음에 드는 점은 예산이 많은 큰 회사에서 브랜딩을 한 이야기가 아니라, 저자가 광고비도 마케팅 예산도 크지 않은 부산의 어느 영어 학원을 운영하며 직접 체득한 경험과 지식이 담겨 있기 때문이다.
브랜딩에서 중요한 건 브랜드 고유의 가치와 색을 정하고 그것을 일관되고 꾸준하게 유지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그런데 일을 하다 보면 오너가 아닌 이상 일개 조직 구성원으로는 작은 무언가를 하는 것도 매우 어렵다는 사실을 자주 깨닫는다. 요즘은 백세시대니까 회사에서 못하는 건 개인 브랜딩이나 사이드 프로젝트로도 얼마든지 해볼 수 있으니 책에서 저자가 공유한 브랜딩 경험을 언젠가는 적용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https://blog.aladin.co.kr/767158113/12834345
"팬클럽이 있는 부산의 작은 영어학원 브랜딩 이야기를 소제목으로 달고 있는 만큼 현업에서 직접 브랜딩 하는 사례를 녹여 바로 적용해 볼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해 주고 있다. 각 챕터 끝에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워크시트 질문들이 있어 브랜딩을 할 때에 어떤 단계부터 설계를 하고 각 단계에 맞는 질문들은 무엇인지 차근차근 나아갈 수 있게 해 준다. 그러니 이 책은 바로 나의 브랜드에 적용해 볼 수 있는 ‘브랜딩 실용서’인 것이다. 그 점이 이 책의 매우 강점이다."
https://blog.aladin.co.kr/738870101/12799449
[팬을 만드는 마케팅이 도움이 되는 이유 3가지]
1. 실제로 브랜드 팬클럽을 운영해서 매출을 높인 마케터가 직접 경험한 노하우를 담은 책입니다.
수 천억을 버는 대기업 사례가 아닙니다. 유명한 스타트업 사례도 아닙니다. 바로 여러분과 같이 빠듯한 예산에서 실행을 해야 하는 마케터의 생생한 고민이 담긴 책입니다.
2. 매출을 높이기 위해 바로 실행할 수 있는 '팬을 만드는 브랜드 서클'을 직접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입니다.
다 읽고 나서 '이제 무엇을 해야 하지?'라는 고민을 던지는 책이 아닙니다. 브랜드 서클을 통해서 바로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알려주는 책입니다.
3. 매출 향상을 위한 마케팅과 브랜딩 기본을 충실히 담은 책입니다.
모든 일에는 기본기가 있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케팅 전공자 입장에서 사업을 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할 마케팅과 브랜딩의 기본 지식을 담았습니다.
[저자 동영상]
[저자 소개]
45살 문영호. 마케터라는 직업이 자랑스러운 마케터. 성인 영어회화 학원 와이씨 컬리지(YC College)와 어린이 영어회화학원 와이씨 컬리지 주니어(YC College Junior), 부산 대연동 오쓰 식당의 마케팅과 브랜딩을 맡고 있다. 모두 소위 대박 난 브랜드는 아니지만, 브랜드 팬클럽이 있을 만큼 사람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오래도록 사람들의 기억에 남는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목표이며, 이를 위해서는 ‘팬이 있는 브랜드’가 되어야 한다고 믿는다. 팬이 있는 브랜드를 만들어온 경험을 바탕으로 크고 작은 기업에서 마케팅과 브랜딩을 강의하는 것은 물론, ‘팬을 만드는 브랜드 서클’을 통해 기업의 브랜드 컨설팅을 하고 있다.
부산에 살고 있는 평범한 두 딸의 아빠로, 주말에는 가족과 아침 먹으러 가는 걸 좋아하고, 친한 사람들과 만나서 노는 것을 좋아한다. 지금 당장 브랜딩을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을 전하고 싶은 마음으로 이 책을 썼다. 이 책을 통해, 팬이 있는 브랜드가 더 많아지는 것이 마케터이자 저자로서의 바람이다.
- 마케팅 & 브랜딩 강의 이력
기업체 : 삼성전자, 굿네이버스, 코엑스, 크몽, 패스트캠퍼스, AK 플라자, 아이보스, 미스터 멘션 등
관공서: 부산시청, 부산경제진흥원, 부산 청년창업 사관학교, 울산 청년창업 사관학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 콘텐츠코리아 랩 등
행사: 부산 국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경향하우징페어, 스타트업 페스티벌 2018 등
학교: 경희대학교, 부산대학교, 부경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동서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동명대학교, 건양대학교, 창원대학교 등
- 마케팅 & 브랜딩 교육 프로그램 진행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예비창업패키지 교육 프로그램, 신라대학교 창업 교육 프로그램 등
[마케팅 & 브랜딩 강의 & 교육 프로그램 문의] yccollege@kakao.com , 010 7514 1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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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아 큰 딸 피아노 학원비로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