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5일 (목) 오후 4시
감사하게도 고위드 김항기 대표님과 식사를 할 기회가 있었다. 내가 식사 내내 놀랬던 사실이 하나 있었다. 내 이야기에 경청해 주시는 태도셨다. 밥을 먹는 동안 나의 이런저런 이야기를 진심으로 공감하시면서 들어주셨다. 분에 넘치게 나름 사회에서 멋진 업적을 이루신 분들을 만나는 경우가 있다. 이분들의 공통점이 있는데 남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신다는 거였다.
최근에 읽고 있는 책이 애덤 그랜트의 싱크 어게인인데 여기서 비슷한 이야기가 나온다. 우리는 끊임없이 의사결정을 해야 한다. 그리고 결정의 성공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무조건 내 의견이 100% 진리가 아니라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한다.
내 의견이 100% 진리가 될 수 없다는 걸 아는 순간 남의 이야기에 경청할 이유가 생긴다. 내 나름대로의 분석은 김대표님이 정말 엄청난 결과를 만들어 가시는 이유에는 저런 태도가 한 몫했으리라는 거였다.
그리고 그 김대표님이 계시는 고위드에서 '타이트 파이낸스 현금관리 편' 웨비나를 진행한다. 스타트업 최고 의사결정자라면 꼭 한 번 듣기를 강력 추천! 대표님과 대화에서 정말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고, 이런 멋진 마인드로 사업을 하시는 분이 진행하시는 일이라면 분명 의미 있는 시간이 되리라 확신하면서 다시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