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첫 번째 브랜드북 제작 프로젝트

우리도 브랜드 북을 만들어보자!

최근에 브랜드북을 몇 권 만들어 봤습니다. 그랬더니 간혹 대표님들 중에 만들어 달라고 부탁하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그래서 올해 초에 시간 여유가 나서 7분만 모시고 만들어 보기로 하였습니다. 




일단 팬을 만드는 브랜드 서클을 완성하신 분들에게만 도움을 드릴 수 있을 듯합니다. 완전 처음부터 만드는 경우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제한을 두었습니다.


진행과정이 궁금하실 텐데 간단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완성된 팬을 만드는 브랜드 서클로 줌미팅을 진행합니다. 대표님이 생각하시는 브랜드에 관해서 조금 더 깊게 이해하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줌미팅 시간은 1시간에서 2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첫 줌미팅이 끝나면 3주 안에 텍스트로 된 첫 번째 브랜드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수정사항과 요청사항을 말씀해 주시면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때 브랜드북에 활용할 사진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최대한 많이 보내주시면 예쁜 책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3. 피드백을 보내 주신 후 2주 안에 브랜드북을 PDF 형태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정사항이 없으시면 바로 인쇄를, 있으시면 수정 후 인쇄를 진행합니다.


4. 브랜드북은 30~40page 분량이며 50부 인쇄합니다. 


*제가 맡았던 브랜드북 제작 프로젝트보다 비용을 훨씬 낮게 받는 이유는 '팬을 만드는 브랜드 서클'을 완성하신 분들이 초기 내용을 제공해 주시기 때문입니다. 


*브랜드북 제작 프로젝트 참가비는 158만 원 (부가세포함, 세금계산서 발행 가능, 030-507999-04-010 기업은행, 주식회사 빠른 거북이들)이며 50부 기본 인쇄본 포함가격입니다.


*입금 순으로 선착순 7분만 받습니다. 입금하시고 010 7514 1511로 입금자 성함과 회사명만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마감되면 바로 공지드리겠습니다.


*몸이 하나라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죄송합니다.  


*더 많은 문의 사항은 010 7514 1511로 문자, 카톡 혹은 전화 주시면 세상에서 아마도 가장 친절하게 도움드리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3] 동조 효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