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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한 명의 고객 만족으로 시작하기


며칠 전에 타겟팅에 관한 글을 썼습니다. 그래서 또 비슷한 이야기를 하기가 망설여졌습니다. 




하지만 매출이 고민이신 사업가분들에게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다시 한번 말씀드리기로 했습니다. 




또 하나의 이유는 제가 지금 이렇게 타겟을 좁게 만들고 좋은 성과로 이어지는 경험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업을 하다 보면 모든 사람을 만족시키고 싶다는 욕심이 생기곤 합니다. 




하지만 그 욕심이 자원을 낭비하고, 제대로 된 고객을 놓치는 원인이 되기도 하죠. 




"내 제품과 서비스를 딱 한 명에게만 판매한다면, 누가 가장 만족할까?" 

[원민, '하고 싶을 일을 지속하는 힘, 브랜딩']



이 질문이야말로 타겟팅의 본질을 꿰뚫습니다. 




한 사람만을 겨냥해도 그 사람이 우리 제품에 진심으로 만족할 수 있다면, 그 만족은 곧 브랜드의 강력한 팬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확한 타겟팅은 마케팅의 절반을 성공으로 이끕니다. 왜일까요?



1. 자원의 낭비를 줄입니다.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면 광고비와 시간만 소비되기 쉽습니다. 




하지만 타겟이 명확하면 적은 비용으로도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우리의 브랜드 메시지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정확히 닿을 때 그 메시지는 단순히 눈에 띄는 것을 넘어 마음에 남습니다. 




'나를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라는 느낌을 주는 것이죠.




3. 충성 고객을 만듭니다.



타겟팅이 잘된 제품은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그 경험은 반복 구매로 이어지고, 더 나아가 브랜드의 팬을 만드는 기반이 됩니다.




*타겟팅을 실천하는 방법



지금 한번 생각해 보세요.  




-내 제품과 서비스를 가장 필요로 하는 사람은 누구일까?




-그 사람이 우리 제품을 사용하면서 얻을 가장 큰 만족은 무엇일까?




-그 사람이 지금 가장 불편해하는 문제는 무엇일까?




이 질문에 답하다 보면 타겟 고객의 모습이 점점 구체화될 겁니다.




모든 사람을 위한 브랜드가 되려고 하지 마세요.



딱 한 사람을 진심으로 만족시키는 브랜드가 될 때, 그 사람은 우리 제품의 가장 강력한 홍보대사가 될 겁니다.




타겟팅을 고민하는 순간부터 매출 향상의 실마리는 이미 잡힌 셈입니다.



오늘부터는 "모두"가 아닌, "딱 한 사람"을 떠올리며 전략을 세워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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