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꿈삶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산 Oct 08. 2023

전국무료쉼터연합(제주)

당신에게 보냅니다 10




2023년 10월 14일부터
전국무료쉼터연합(제주)
운영을 시작합니다



저에게는 오래전부터 꿈이 하나 있습니다

절망이 너무 깊어서 

스스로 죽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삶에 지친 영혼들을 위한

무료 쉼터를 만들고 운영하는 일입니다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가능한 무료쉼터를 운영하고 싶습니다

좋은 의견 많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제가 아직 경제적인 여건이 넉넉하지 않아서

이어도공화국 베이스캠프에

번듯한 건물을 올릴 형편이 되지 않습니다

이어도서천꽃밭에는 농막과 창고만 있습니다

저는 그곳에서 주로 글을 쓰고 생활을 합니다


2023년 10월 13일 만기인 아파트가 있습니다

제주시 노형동 754-3 부영아파트 306동 302호

(한라수목원과 탐라도서관이 가까이 있습니다)

(한라초등학교와 한라중학교가 붙어 있습니다)

전세금 돌려주는 일이 벅차기는 하지만

조금 무리를 해서라도 전세금 돌려주고

전국무료쉼터연합 제주시쉼터로 내놓으려 합니다

좋은 운영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십시오


우선 시험적으로 운영을 하고 결과에 따라서

서귀포쉼터, 곡성쉼터, 여수쉼터, 정읍쉼터 등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많은 응원과 많은 의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덕분입니다 존경합니다 _(())_






나에게는 꿈이 하나 있다
나는 아름다운 산을 하나 가꾸고 싶다
그 산에 나무를 심고 나무를 가꾸며
나무처럼 살고 싶다
그 숲 속에 조촐한 집을 하나 짓고 싶다 
삶에 지친 영혼들을 위한
쉼터를 만들고 싶다
그 쉼터에는 세상에서 실패한 사람들이
가끔 찾아오면 좋겠다
절망이 너무 깊어서
스스로 죽고 싶은 사람들이 
아주 가끔 찾아오면 좋겠다 
아무런 부담 없이 
누구라도
언제든지
찾아올 수 있으면 더욱 좋겠다 

그러면 나는 그들과 함께
오래도록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
그들의 억울함이 풀릴 때까지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싶다
세상에 대하여
너무나 분노한 사람들과 
한 때의 실수 때문에
세상에서 버림받은 사람들을 위하여
나는 그들과 함께
그들의 나무를 심어주고 싶다
산에 나무를 함께 심으면서
그들의 아픈 가슴에도 
또 다른 희망의 나무를 심고
사랑의 씨앗을 뿌려주고 싶다 

자연의 큰 거울 앞에서
희망을 되찾은 그들이
다시 세상 속으로 돌아간 다음에도
나는
그들과 내가 함께 심었던
그들의 나무가 자라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서
안부 편지와 함께 가끔 보내주고 싶다
세상으로 돌아간 그들은
언제라도
자신의 자라나는 나무를
보기 위하여 올 수 있으면 좋겠다
직접 올 수 없더라도
늘 가슴속에서 함께 자라나는
자신의 나무 때문에
더욱 힘을 얻을 수 있으면 참 좋겠다 

그리하여 우리가 끝끝내
함께 가야 할 길
겨울이 깊을수록
더 잘 보이는 길
실패한 사람을
함께 이끌어주고
넘어진 사람을
함께 일으켜 세워주고
억울한 사람의 억울함을
우리들이 함께 풀어주는
그런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데
내가
조금이라도 도움을
줄 수 있으면 나는 정말 좋겠다








나의 오랜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아름다운 산이나 아름다운 섬이 꼭 필요하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산이나 섬을 갖는 일은 쉽지 않다. 그리하여 나는 현실적으로 내가 할 수 있는 일부터 하려고 한다. 먼 훗날 또 다른 내가 나타나서 아름다운 산에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세상을 꼭 만들어주길 기도한다. 나는 그 아름다운 세상의 작은 씨앗이라도 되고 싶다. 요즘 내가 만들고 있는 이어도공화국 베이스캠프가 그 작은 씨앗이 되기를 희망한다. 그리고 혹시 나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면 각자의 처지에 맞도록, 작지만 아름다운 공간을 만들어 연합하는 방법도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작은 씨앗들이 모여 아름다운 숲을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 일종의 <아름다운 전국무료쉼터연합>을 만들면 어떨까 혼자 생각해 본다.


하지만 나는 이제 서두르지 않는다. 욕심을 부리지도 않는다. 나는 다만 내가 가진 아름다운 씨앗을 잘 심고 아름답게 가꾸고 싶을 뿐이다. 먼 훗날 그 아름다운 씨앗이 아름다운 숲을 만들 수 있을 거라는 희망 때문에 나는 오늘도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 된다.











이어도공화국 베이스캠프 요즘 모습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서귀포와 정방폭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