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연두부 Feb 10. 2018

[육아일기] 아기가 내게 오고 난 후 4화

끊임없는 물음표

                                                                                                              


원래 걱정을 사서 하는 편이던 나는
임신을 하면서 더 심해졌다.

회사에서 큰 프로젝트를 맡으면
'잘못되면 어떻하지?'
'다른 일이 생기면 어떻하지?'
란 생각을 하며 불면증에 시달리던 나는

임신을 하고 한 생명을
책임져야한다는 중압감에
밤에 불면증에 자주 시달리고는 했다.

'나는 아이를 키울 준비가 되어있을까?'
란 추상적인 질문에서부터

'내가 회사다니면서 스트레스 받는게
아기에게 안좋은 영향을 주면 어떻하지?'
란 안하는게 더 좋은 질문까지

밤마다 끊임없는 물음표들이
머릿속에 이어졌다.

다행히 입덧으로 고생하지는 않았지만,
잠을 자지 못해 회사에서 더 힘들고
피로가 누적되는 악순환이 이어졌다.

가끔씩 아이에게서 예민한 점이 보이면
'내가 그때 잠을 못자서 그런게 아닌가'
미안한 마음이 들고는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육아일기] 아기가 내게 오고 난 후 3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