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리 Dec 21. 2019

툭 튀어나오는 뮤직비디오! 세련미 더한 발리우드 영화

영화 '99개의 노래'

영화 ‘99개의 노래'는 인도의 영화 음악이다. 한 가난한 천재 음악가의 성장이야기를 담고 있다.


영화 ‘99개의 노래'는 인도의 음악 영화입니다. 인도 음악 영화라고 하면 인도 특유의 멜로디와 색감, 춤이 생각나시겠지만 이번에 본 영화는 이전의 그것들과는 달랐습니다


사실 이 영화는 인도의 작곡가이자 가수인 A. R. 라흐만이 감독과 음악을 맡았는데요. 그가 누구냐 하면 우리에게 잘 알려진 영화 ‘슬럼독 밀리어네어'의 음악감독 입니다. 감독은 ‘슬럼독 밀리어네어'를 통해 그해 골든그로브, 아카데미 음악상을 휩쓸며 세계적인 음악가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이번 ‘99개의 노래'가 부산국제영화제 오픈 시네마(작품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신작 및 국제적인 관심을 모은 화제작) 부문에 초청되면서 라흐만과 주연 배우들이 한국에 방문했는데요. 야외 극장 상영을 앞두고 감독은 직접 영화의 수록곡을 연주해주었습니다. 부드러운 선율이 매력적인 음악을 먼저 들으니 영화에 대한 기대감이 한층 높아졌습니다.


영화 상영 전 감독은 직접 피아노 연주를 통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영화는 가난한 천재 음악가의 성장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그 과정은 자신을 탐탁치 않게 보는 여자친구의 아버지가 100곡을 작곡해내면 딸과의 사랑을 인정하겠다는데서 시작되죠. 처음엔 단순히 어쩌면 오기로 자신의 사랑을 증명하기 위한 작곡을 했다면 100번째 곡으로 가는 99개의 노래들을 작곡하면서 진정한 음악이 무엇인지 깨달아가죠.


인도 영화를 한번 이상 접하신 분들이라면 이 영화에서 뭔가 다른 ‘신선함' 또는 ‘세련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반면 인도 영화를 보신 적이 없거나 음악 영화를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들이라면 중간중간 흐르는 음악과 마치 뮤직비디오 같은 장면 연출 극의 흐름을 방해한다고 느끼시거나 다소 ‘오글'거릴지도 모르겠습니다.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영화였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거짓과 진실 사이…노장 여배우가 쓴 사심 가득 회고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