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뮤지컬배우 박소연 Sep 04. 2015

뮤지컬배우 박소연의
피부관리 노하우

짙은 화장과 클린징이 반복되는 뮤지컬 배우가 피부를 유지하는 방법

5년 전 악성 성인성 여드름에 시달렸던 경험이 있어요. 약 1년 동안 뺨과 턱 주변으로 화농성 여드름이 끊이질 않았답니다. 스트레스가 피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직접 체험한 것이죠.


그 이후 스트레스로 잃은, 피부와 건강을 회복시키는 과정에서 자신의 상태를 세심하게 관찰하게 되었고 스스로의 피부 상태만 봐도 건강 상태가 보일 만큼 스스로에 대한 집중도가 높아진 저를 발견했어요.


세상에는 무수히 많은 화장품들이 있고 그것들을 다 경험해볼 수는 없지만 블로그 이웃님들과 피부 건강 노하우를 나눠볼까 해요. 병은 많이 소문내라고 하던데 관리법도 소문 내볼까요? ㅎㅎ 꾸준한 것을 따라갈 수 없다고 하죠? 같이 피부 건강에 롱런하는 우리가 되어요~!!


집에서 할 수 있는 관리 방법 중심으로 피부 관리법을 정리해 봤어요. 관리 단계별로 필요한 제품 제형에 따라 장, 단점을 써봤고요~ 아주 비싼 화장품을 쓴다던가 금칠을 하고 자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ㅎㅎㅎ 부담 없이 실천해 보시길 바래요~~^^



1. 클린징


1) 크림 


부드럽게 발리고 색조 화장도 잘 지워지는 편이지만(공연장 분장실에는 늘 크림 타입 클린징이 구비되어 있답니다) 휴지로 닦아낼 때 자극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하고 두껍고 리치한 제형이므로 꼭 폼클린징이나 비누를 겸해야 깨끗하게 씻어 낼 수 있어요~(“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멘트 아시죠?)


2) 클린징티슈


비상사태에서 쉽게 편의점에서 구입이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처음부터 끝까지 피부를 밀어서 닦으므로 피부 자극이 클 수 있음을 유의하셔야 해요, 색조 화장을 완벽히 지우기엔 무리가 좀 있는 제형이에요. 자고 일어나니 덜 지워진 마스카라로 다크서클 한가득이었다는...--;;;


3) 오일, 밤 제품


짙은 화장을 자주 해야 하는 직업군에서 가장 선호하는 제형으로 요즘 시판되는 오일 클린징은 대체로 휴지로 닦아낼 필요 없이 바로 물로 씻어 내면 되기 때문에 편리해요. 하지만 지성 피부 가지신 분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밤제형은 고체이지만 덜어서 피부에 올리면 온도에 의해 오일로 바뀐답니다~)



2. 각질케어


1) 알갱이가 있는 스크럽제


마음 같아선 박박 문질러 금방이라도 백옥 같은 피부가 보였으면 좋겠단 생각이 드는 제품이지만 아주 살살 문질러야 피부를 보호할 수 있어요! 차라리 살살 문지르는 것은 2회에 걸쳐서 하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살살~~


2) 때처럼 밀리는 크림/젤


도포 후 조금 기다렸다가 비비면 때가 밀리는 것처럼 제형들이 뭉쳐지면서 피부 각질을 함께 벗겨주는 원리. 이것 역시 세게 문지르고 싶지만 님의 손은 이태리타월이 아님을, 님의 얼굴은 팔다리 피부와는 다르다는 걸 기억하세요!!  


3) 발라놨다가 씻어내는 크림 


도대체 각질이 제거된 것은 맞나 싶게 그 과정(바르고 씻어내기)이 밋밋해서 각질제거 여부를 계속 의심하게 되는 ㅋㅋㅋ  그래도 믿어야지요!!!! 무자극의 장점이 돋보이는 제품!!



3. 팩 


1) 고무팩(모델링 팩)


피부 진정 고무팩은 가루와 물을 섞어 직접 믹스해서 얼굴에 올리는 팩인데요~ 시간이 지나면 석고처럼 말랑하게 말라서 떼어내는 원리죠! 가장 큰 장점은 얼굴이 내내 시~~~~~~~원하다는 거고요~  세럼이나 비타민제 첨가를 하면 공기와의 접촉 없이 피부에 깊이 흡수되는 장점이 있어요. 저는 모델링팩을 주로 피부가 뒤집어졌을 때 시원하게 진정시키는 수단으로 쓰고 있답니다~ 좋아요~좋아~~~


2) 시트팩 영양공급


요즘 홈쇼핑을 보면 하루에 하나씩 하라고 몇백개씩 되는 시트팩을 패키지로 판매하더라고요.

그런걸 보면 피부 영양과잉은 또 다른 뾰루지를 가져올 수 있지 않을까 걱정하면서도 전화 걸고 있는 저를 발견합니다 ㅠㅠ 부지런한 자만이 꿀피부를 가질 수 있다면.... 전..... 그냥 꿀은 먹는 걸로 만족하겠어요..ㅋㅋ반성반성~~~~ 


3)핸드메이드 과일,야채팩


미백, 피부 진정 제가 젤 선호하는 자연팩은 오이, 수박 (하얀 속껍질) 인데요~ 피부 진정 효과에 탁월하여 여름철에 종종 하는 팩이랍니다~ 저의 셀프 팩 성향을 보면 영양 공급보다는 피부 진정 수단으로 더 선호하는 것 같네요. 저도 블로그 쓰다 첨 알았다는 ㅎㅎㅎ



4. 수분세럼


에멀션 예전엔 세럼만 바르고 에멀션을 생략해도 됐었는데 요즘은 어딜 가나 에어컨과 히터가 있어서  반드시 유분기가 있는 에멀션을 덧발라줘야 세럼 속 수분이 증발하지 않아요!! 덥더라도 여름에도 로션 꼭 바르세요!!!



5. 썬크림!!!!!!!!!!!!!!


모든 빛 속에는 자외선이 있다죠? 특히 무대 위 핀조명은 정~~말 세답니다.ㅠㅠ 

SPF50+++ 썬블록 바르고 또 썬비비를 바르는 이중의 화장법은 영양을 주는 피부 케어 방법에 들어가지는 않지만 노화 방지의 가장 중요한 초석이라 꼭 바르시라고 강조, 아니 강요를 드립니다!! 



6. 피부과 관리


피부과에 가서 탄력 관련 레이저를 6개월에 한 번 정도 시술 받아요. (30대부터추천....ㅋㅋ)

레이저토닝이라던가 다른 시술들은 피부를 예민하고 얇게 만드는 기분이라 대부분 피해요.

레이저 많이 한다고 좋은 것이 아니랍니다~ 피부가 예민해지고 붉어지는 경우는 피부 밸런스가 깨어졌단 신호이니 자극하지 마시고 진정에 더 신경써 주세요~




크게 특별할 것은 없는 심플한 관리법이지만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내 피부를 사랑해 준다면 ( 과도한 사랑을 주의하세요 ㅋ ) 예쁜 피부를 함께 가질 수 있지 않을까요? 


꿀팁으로 생활 속 피부관리 노하우 쏴 드립니다~~!


<< 기타 생활 속 피부 관리 >>


1) 세수 후 마른 얼굴을 오래 방치하지 마세요...

    가능하면 물기를 제거하자마자 바로 영양공급을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하루 종일 촉촉한 느낌이 있답니다.


2) 집에서 팩을 할 때는 팩 올리기 전 각질제거는 필수예요! 

    좋은 성분을 공급해주기에 앞서 좋은 피부 환경을 만들어 주세요~  


3) 미스트는 쓰지 않아요. 

    마르면서 피부의 원래 수분을 함께 가져가거나 오일 성분 함유된 제품은 번들거림이 남아요.


4) 비싼 화장품 -> 저렴한 화장품의 이동은 삼가세요

    ( 어릴 때부터 고가의 기능성 화장품을 자주 쓰면 40대쯤 가서는 효과가 잘 나타나는 화장품이 없어져버릴 수도 있으므로 조심하세요)


5) 얼굴 뾰루지는 스트레스로 인한 호르몬의 변화가 주된 요인... 

    악성 성인 여드름 까지도 생길 수 있음을 주의하세요


6) 소화 기능이 떨어지면 얼굴에 나타나는 뾰루지들. 

    소화능력에 무리가 없는지 살펴 보세요!


7) 아이크림은 입술에도 꼭 바르세요~~~


8) 겨울 화장품 여름 화장품은 꼭 다른 걸 쓰세요.


9) 짙은 화장엔 오일식 클린저가 진리!! 



매거진의 이전글 하고 싶은 일이 있다는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