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식단표, 방학식단,하루생활비3만원,4인기준,초등식단
2월식단표, 방학식단,하루생활비3만원,4인기준,초등식단
안녕하세요 예은예슬맘입니다. 이번주는 정말 저는 정신없이 바빴던것 같아요.
명절연휴도 있었고 그이후 세탁기 수리도 받고,
욕실 타일 수리도 받고, 아이들 병원도 갔었구요. 매일 매일 눈코뜰새없이 바쁜 한주였습니다.
명절도 있고해서 재료 주문한것이 품절되기도하고 해서 가계부도 많이 어수선하고, 이번주에 명절이 이틀이나 있어서 생활비는 좀 적게 사용하지 않을까했었는데, 오히려 좀더 많이 사용한것 같아요.
이제 월요일이면 월급이 다시 들어오다 보니 마음이 조금 풀리기도했었나봐요.
그래서 재고가 좀많아진것 같아서 다음주 식단도 거의 세웠어요 식단대로 다 먹지는 않지만, 최대한 재료 활용면에서 참고하고, 재고를 바로 바로 사용할수 있어서 좋아요. 한달기준으로 생활비 85만원정도 사용한것 같아요. 하루 기준 3만원 조금 안되게 사용했나봅니다.
2월12일 (월)
아침: 감자탕떡국
점심: 유부초밥, 훈제오리양배추볶음,계란말이
저녁: 짜파구리, 동그랑땡 , 무짠지무침
https://blog.naver.com/okybali123/223352589035
이번주는 명절이 있다보니 양가집에서 받아온 식재료들이 있었습니다.
11일에 올라와서 고속도로에 오래있다보니 힘들어서 감자탕을 사먹었습니다.
평소같으면 소로 먹는데 , 이때는 친정 엄마도 같이 계셔서 혹시 부족할까봐 중으로 주문했어요. 그랬더니 어김없이 많이 남아서 담날 아침, 친정에서 받아온 떡국떡으로 감자탕에 넣고 끓였는데 생각보다 제법 괜찮았어요.
생활비 줄일때 떡국 강추합니다.
무엇을 넣고 끓여도 맛있고, 다른반찬이 없어도 먹기 좋아서 가성비가 좋아요.
이날 마트에서 물건이 왔는데, 품절 된것이 많아서 어쩔수 없이 집에 있는 식재료로 한끼 먹었어요. 유부초밥이 있어서 만들고, 훈제오리랑, 양배추 같이 볶아서 먹었는데 맛있더라구요.
훈제오리볶을때, 양배추, 팽이 버섯같은 야채들함께 볶아 먹으면 저염식 식단으로도 좋고 맛도 더 좋고, 야채도 챙겨먹을수 있어서 좋아요.
이날 저녁도 외출하고 와서 카레밥을 하려고 보니 시간이 좀 타이트한것 같아서 집에 있던라면으로 짜파구리 해먹고 동그랑땡도 마트에서 사와서 바로 구웠습니다.
그리고 시댁에서 무짠지를 받아와서 단무지처럼 무쳐서 먹었습니다.
2월13일 화요일
아침:약밥+사과즙
점심:마라탕 /밥
저녁: 갈비떡찜+배깍뚜기+미역줄기볶음
https://blog.naver.com/okybali123/223352556978
시댁에서 받아온 배랑, 돼지갈비가 있어서 배깍두기도 만들고 친정에서 가래떡도 받아와서 , 달달한 음식이 지쳐서 갈비도 고춧가루 넣고, 가래떡 넣고 개운하게 갈비떡찜을 해서 먹었습니다.
야채류가 많이 비쌀때는 미역줄기는 항상 가격이 안정됩니다. 사용하면 생활비도 줄일수있고, 그리고 저염식 할때도 좋아요.
2월14일 (수)
아침:떡갈비구이+미역줄기볶음+ 배깍두기
점심: 고등어구이+미역줄기볶음+배깍두기+오징어실채볶음
저녁:외식(병원)
오징어 실채는 저염식은 아닙니다. 그래서 먹을때, 조금씩만 먹는것이 중요합니다. 식단관리할때는 건어물은 수산물을 건조한것이다 보니 짠맛은 더 많아요.
건과일은 당이 많이 높은 편이구요. 그렇다보니 저염식을 할때는, 오징어실채는 조금만 먹고 다른 야채 반찬들과 함께 먹는것이 좋아요.
다만 생활비줄일때는 미역줄기처럼 비교적 가격도 안정되다 보니 밑반찬이라서 입맛없을때 먹기 좋겠죠.
https://blog.naver.com/okybali123/223354071952
2월15일 (목)
아침:잉글리쉬머핀샌드위치/사과즙
점심: 소고기미역국+갈치구이+오이소박이+ 식혜
저녁: 소고기구이+오이소박이
지난주에 한번 빵에다가 샌드위치를 처음으로 해주었어요. 매번 식빵만 먹었는데, 생각보다 식사빵으로 샌드위치 만들어주면 한번씩 질리기 쉬운 집밥도 색다르게 먹을수 있어요.
훈제오리 볶고, 잉글리쉬머핀은 버터에 구워주면 더 부드럽더라구요. 당근은 채썰어서 라페처럼
허니머스타드,화이트발사믹식초, 원당 조금 넣고 볶아서 넣어주고, 계란후라이해줬어요.
하프케챱을 뿌려주었습니다. 저염식식단으로 좋고, 탄수화물을 줄이는 분이라면, 잉글리쉬머핀을 포뜨듯이자르거나 오픈토스트로 한쪽만 먹으면 좋을것 같아요
2월16일 (금)
아침:소고기미역국+김치+오이소박이
점심: 만둣국+석박지
저녁: 소고기무국+ 오이소박이+계란찜
어제는 오이소박이와 석박지를 만들었어요.
오이가 많이 비싼데, 마트에 갔더니 작은건데 5개 4천원 하더라구요. 냉큼 두팩 사왔어요.
오이를 소박이로 만들면 저장성이 커지고 반찬이다보니 다른 반찬 육류하나만 있어도 먹기편해도 좋아요.
양념이 남아서 무도 숭덩 숭덩 썰어서 석박지를 만들었습니다.
이번주 한주도 열심히, 부지런히 밥해먹고 살았네요. 다음주도 더 맛있고 건강한 식단으로 찾아올께요. 좋은하루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