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LOGUE
Intro-보고서 작성 아카이브
Part1. 보고서란 무엇인가?
1-1. 보고서의 정의(What)
1-2. 보고서의 목적 (Why)
1-3. 보고서의 유형&유형별 특징
1-4. 보고서의 구성 3요소
1-5. 보고서의 작성 단계
Part2. 좋은 보고서 준비는 어떻게 하는가?
2-1. 5W1H 관점에서 스케치하기
2-2. 인터뷰를 통한 니즈 파악
2-3.관련 자료 조사 및 정리하기
2-4. 보고서 작성 시간 계획하기
2-5. 구성3요소 초안 만들기
Part3. 좋은 보고서 작성을 위한 Killer-20 전략은?
3-1. 좋은 목차 구성을 위한 4가지 전략
#1. 좋은 보고서 목차 구성 스킬
#2. MindMap 활용하기
#3. 거버닝 완성하기
#4. 발표스토리텔링 구성하기
3-2. 좋은 내용 구성을 위한 6가지 전략
#1. 좋은 보고서가 갖추어야 하는 내용
#2. 전체의 흐름 구성하기
#3. 스케치 온 페이퍼
#4. OBC 방법
#5. 두괄식 구성하기
#6. 아웃라인 구성하기
3-3. 좋은 표현 방법을 위한 10가지 전략
#1. 이해하기 쉽고, 정확하고 명확하게
#2. '제목/요약메시지/내용'의 3위일체 확보
#3. 신뢰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법 활용
#4. 서론결론, 인과 구성
#5. 전달메시지의 90%는 제목에서
#6. 2줄요약 거버닝메시지의 매력
#7. 공유는 빠르게, 피드백은 긍정적으로
#8. 생각을 정리하고 표현하는 방법
#9. Matrix(매트릭스) 구성하기
#10. 마지막 점검 체크리스트
Part4. 좋은 보고서 작성에 도움이 되는 훈련은?
4-1. 사고력 향상 시키기 (스크랩, Article 도식화)
4-2. 도표 활용 연습하기
4-3. 숫자와 친해지기
4-4. 좋은 자료 수집하기
4-5. 멘터와 티퍼링하기
맺음말
1장. 나만이 보고서 작성 프레임웍 구성하기
2장. 나만의 보고서 작성 스타일 만들어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