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용기 Jan 17. 2024

꽃으로 피어나는 2024-2

스토크 Matthiola incana, common stock



아내가 사 온 작은 꽃다발은

향기가 좋은 스토크였습니다. 


우리말 이름은 비단향꽃무라고 하고

학명은 Matthiola incana (마티올라 인카나)입니다.

영어로는 Brompton stockcommon stock 등으로 불립니다.


배추과에 속하는 꽃으로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라고 합니다. 

배추과 꽃이라 원래의 꽃은 배추꽃처럼 십자화지만

화훼용으로 개발되어

다양한 색의 꽃들이 있습니다. 

특히 향기가 좋아 제 아내나 제가 좋아하는 꽃입니다. 


꽃말은

'영원한 아름다움', '변하지 않는 사랑' 등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가요?

프랑스에서는 남자들이 

사랑하는 연인에게 이 꽃을 모자 속에 넣어 선물한다고 합니다. 

절대로 바람을 피우지 않겠다는 

변하지 않는 사랑의 맹세로.


이 꽃은 먹을 수도 있는 꽃입니다.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향긋한 무순맛이라고도 하고

살짝 매콤한 맛이 난다고도 합니다.


2024년을 향기로운 스토크 한 다발로

시작하는 것도 좋을 것 같군요.

이 한 해도 변하지 않는 사랑을 위해.




꽃도 사람 같아서 / 윤보영


꽃 앞에서

예쁘다

예쁘다

볼 때마다 얘기했더니

글쎄, 꽃이

좋은 향기를 내미는 거 있죠


처음에는 

빈 말인 줄 알았는데

자꾸 듣다 보니

자기가 정말 예쁜 꽃이란 걸

알았다면서




Pentax K-1    
Pentax smc PENTAX-D FA 100mm f/2.8 WR Macro    
100mm, ƒ/3.2, 1/400s, ISO 400


#꽃으로_피어나는_2024 #스토크 #stock #비단향꽃무 #변하지_않는_사랑 

매거진의 이전글 꽃으로 피어나는 2024-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