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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요몬띵크 Mar 24. 2022

콘텐츠 마케터 도전기 (7-2)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서울기업 3기 OJT 프로젝트 - 7주차 학습일지

2022.03.23 (수) WEEK 07

이제 실전이다! (이제 돈이 들어간다..) 베트남에 출장을 가 계신 플랫팜 대표님과 함께 직접 페이스북 광고를 세팅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글 미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지만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를 통한 광고 세팅 방법을 친절히 알려주신 덕분에 팀원들끼리 작업을 해볼 수 있었다.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를 통한 캠페인 전략은 크게 세 단계 +a 로 구성되어있다.


1. 캠페인

컨벤션(이름 짓기)

ex. MBTI 방탈출 인스타 광고 0324


큰 주제, 플랫폼

날짜 등등


캠페인 예산 최적화 [v]

보통 처음에 할 때는 예상치를 잡기 어렵기 때문에 최적화를 키고 광고를 먼저 돌려보는 것이 일반적.



2. 광고 세트

가설 검증을 위해선 변수를 잘 설정해야하는데 모든 조건을 동일하게 하고 광고 크리에이티브 소재 & 디자인만 다르게 세팅하면 KPI 기반, 어떤 기획이 더 효율적이었는지 판단할 수 있게 된다.


소재와 디자인 기준으로 3가지 세트를 설정하였다.

(1) 리워드 강조

(2) 방탈출 강조

(3) 스티커 강조


타겟

연령, 성별 등등 그냥 두고

언어는 한국어!



최적화 및 게재

1) 랜딩 페이지 조회

2) 링크 클릭

3) 노출

4) 일일 고유 도달



노출 위치

1) 자동 노출 위치 (권장 개뿔)

2) 수동 노출 위치


수동 노출하는걸로 해야 됨

(플랫폼)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

(노출 위치) - 피드, 탐색탭, 스토리, 릴스 ...


자동 노출하면 엄한 곳에 광고가 노출되서 비효율적임



3. 광고

계정 연결

광고를 돌리고자 하는 계정 연결


미디어 삽입

게시물 형태, 스토리 형태 등 비율 맞춰서 편집


문구

문구 최대 5개 셔플링하면서 최적화 가능


행동 유도

더보기, 주문하기...



+ a 시딩

여기저기 캠페인 홍보글 올리기

organic 유입을 시켜보면서 paid 유입과 비교


시딩에서 나름 전략을 써봤다. 맞춤형 베네핏

카카오톡 단체톡방과 에브리타임에 업로드를 했는데 생각보다 반응이 괜찮아서 놀랐다.


동일한 시딩 문구이지만 끝에

____들을 위한 힌트는! "나를 따르라!" 를 추가하였다.




이제 MBTI 연구소 방탈출 게임 캠페인에 대한 DAY 1 KPI 산출되고 있다. 다양한 방식으로 팔로워가 유입되고 있고 이를 지켜보는 재미가 있다. 토요일에 중간 점검을 진행하며 보다 유의미한 결과를 만들어내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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