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요니나 Aug 09. 2020

8월 둘째 주 요니나 가계부

아이패드 굿노트 가계부

안녕하세요. 재테크 2억 모으기 가계부 쓰는 블로거 요니나입니다


8월 둘째 주 가계부 피드포워드를 담습니다.

3일 월요일부터 9일 일요일까지 기록했어요.


사용한 양식

✔ 매일 한 장 가계부 (수기 가계부 / 아이패드 가계부 PDF - 초가을 출시 예정)




8월 둘째 주 가계부

식비 - 0원


요니나가 쏜다 1번, 음료 1번 있었어요. 1주일이 FULL이었는데 어떻게... 이렇게 되지? 잠시 생각해 봤어요. 사무실에 있는 집 밥이랑 집에서 밥 먹고 2번 갔고~ 친구가 이번 주에는 많이 사줬네요. 다음 주에는 제가 더 많이 사는 걸로!! 음료는 BOGO 쿠폰 있는데 저는 커피를 마시지 않아서 친구가 공차 사주고 제가 커피 2잔 바꿨어요~


저축 - 30,000원


식비가 0원이어서 자연스럽게 무지출도 6번 했습니다.


경조사 - 10,000원


친구 생일이라서 스타벅스 1만 원 상품권 선물로 줬어요. 경조사 통장에서 소비해서 실지출은 0원입니다.



의료비 통장 (1만 보 / 운동 / TEA 마시기)에 1천 원씩 저축하기 (매일) (31회)


목요일에 운동 한 번 안 갔..어요. 비 온다는 핑계로 ㅠㅠ 그다음 운동은 양심상 다녀와서 3번! 그리고 1만 보는 최대한 많이 하려고 했지만 3번밖에 못 했습니다. 비가 계속 와서 할 수 있을 때 안 하면 15회는 무리겠더라고요. 5일 그리고 오늘 9일은 아예 못했어요. 운동 가지 않는 날에 음료를 마셔버리면 1번도 못 하므로 다음 주에는 이 부분 신경 써서 적용해 보려고 합니다. (11회 / 12회 / 9일)



중국어 금융교육 1문장 공부하기 (매일) (31회)


3일에 중국어 공부한 것 같은데 아무리 찾아봐도 사진이 없어서 실패 처리했어요. 이때 하루 일정 프로젝트도 워밍업 기간이라 자료를 안 올..렸더라고요?_? 다른 날은 모두 완료했습니다. 아침에 얼른 끝내는 습관 다시 잡아서 이번 달에 파트 4 제발 다 끝내겠습니다!!



 tea 20회 이상 마시기 (31회)


결과가 그렇게 만족스럽지 않은? ㅋㅋ 실컷 마실 땐 언제고 ㅋㅋ 이렇게 피드백할 때마다 반성st...ㅋㅋ 3번 다 공차마셨어요. 자꾸 보상심리가 생기는 요즘이라 이왕 마실 때 많이 마실까? 먹부림도 생각나고...ㅋㅋㅋ 그렇습니다. 다음 주는 미리 챙겨놓은 tea에 집중하겠습니당!@!!!



매일 가계부 프로젝트 8월 소비 습관은 "동사형 재테크 1개 하기"였습니다.


지난달 블로그, 카페에서 받은 해피빈 기부하고, 에코백 들고 다니고, 집 밥 먹기도 하고 있어요.

지치지 않고 꾸준히 완주하기!!! (7회 / 9회 / 9일)

매거진의 이전글 7월 가계부 결산, 8월 예산 작성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