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요니나 Oct 18. 2020

식비 폭발 !! 10월 셋째 주, 굿노트 가계부

요니나 가계부 양식 쓰는 법

안녕하세요. 재테크 2억 모으기 가계부 쓰는 블로거 요니나입니다!


10월 셋째 주 가계부 피드포워드를 담습니다.

12일 월요일부터 18일 일요일까지 기록했어요.



사용한 양식

✔ 매일 한 장 가계부 (아이패드 가계부 PDF)



10월 셋째 주 가계부


식비 - 119,900원


간식2 / 식재료2 / 요니나가 쏜다 (점심2, 저녁3, 간식2).

와우.. 저 다시 한번 계산했어요. 뒤에 0이 하나 더 들어갔나? 싶어서요.ㅠㅠ

올해 1주일에 가장 식비 많이 차지했을 정도로 충격적입니다. ㅠㅠ


물론 올해 말까지 사무실에서 먹을 식재료를 구매했지만.. 그렇지만....

이번 주에 제가 많이 쏘기는 했어요.


심지어 기프티콘 / 쿠폰 / 체험단으로 소비한 금액은 빼고 했는데도...ㅋㅋㅋ

하루하루 봤을 때는 푼돈이었는데 뭉치니까 장난 아니네요.

1주일 피드백, 남은 예산 잔액으로 확실하게 인지할 수 있었습니다.


저축 - 15,000원


3번 무지출했어요.


생활용품 - 500원


책 사은품으로 달력이 있길래 비싼 달력 사지 말고, 500원 내고 받아야겠다! 생각했어요. 책 구매할 때 사은품 구매하는 건 처음이라 당연히 포인트나 쿠폰으로 결제가 되는 줄 알았는데요. 아니더라고요. 따로 카드 결제를 해야 했어요. 달력 구매에 대한 확고한 생각이 있어서 취소하거나 안 사진 않았습니다. 다음엔 따로 결제하는 것도 인지하고 있어야겠어요.


문화 - 0원 


17일 동안 모은 쿠폰, 포인트를 모두 모두 긁어서 2권 책 실지출 0원으로 구매했습니다. 다음 달 지정도서와 자유도서로 읽을 예정입니다. 최대한 이번 달 도서 완독하고 구매하려고 했는데 자꾸 포인트 소멸된다고 해서 그냥 구매했어요.



의료비 통장 (1만 보 / 운동 / TEA 마시기)에 1천 원씩 저축하기 (매일) (31회)


운동 다녀온 날은 모두 성공했고, 음료 안 마신 날도 많았고 1만 보는 5일 걸었습니다. 15회까지는 4번 남았어요. 이번 달 공차도 티머니페이 이벤트 때만 구매 예정입니다. ㅜ_ㅜ (16회 / 의료비 통장 저축 30,000원)


 tea 20회 이상 마시기 (20회)

이번 주는 오늘 한 번 마셨어요. 다른 날은 티랑 물 마셨습니다! (16회 / 18회)


중국어 금융교육 1문장 공부하기 (매일) (31회)

새로운 파트 넘어가서 신선해요. 여전히 다음 날 아침에 미루기도 하지만, 최대한 당일 공부 인증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진 모두 성공입니다! (18회 / 성공)

매거진의 이전글 굿노트 가계부 양식으로 마무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