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공부방 운영에 가장 중요한 것
뭐니뭐니해도 강사의 실력
학원과 공부방을 운영하는 것은 자신만의 비즈니스 커리어를 만들어가는 일입니다. 1인 기업으로 일하는 동시에 규모를 확장시켜 고용을 창출할 수도 있는 사업입니다.
현재 우리나라 학원법으로는 학원장이 해당 과목의 전공자가 아니어도 인허가를 내주는 구조입니다. 물론 미술이나 음악과 같은 예체능은 전공자나 자격증을 갖춘 사람만이 티칭을 할 수 있습니다. 예체능이 아닌 경우라면 주변에서 흔히 비전공자가 국어, 영어, 수학, 과학 등을 가르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반드시 전공자만 티칭을 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니지만 아이들에게 해당과목을 가르치는 강사는 반드시 본인의 실력 향상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합니다. 특히 입시지도를 하는 강사의 경우라면 주변 학교의 시험 경향을 잘 파악하고 있어야 하며, 아이들이 어떤 질문을 해와도 시원한 해답을 제시해 줄 수 있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강사도 부지런히 공부해야 합니다. 특히 새로운 교과과정의 개편이 이루어지는 2022년 이후에는 교과서를 비롯해 입시의 동향이 전체적으로 바뀌기 때문에 우리나라 공교육에서 학생들을 어떤식으로 교육하는지에 대한 큰 흐름을 반드시 알고 있어야합니다. 한마디로 자신의 분야에 전문가가 되어야 안정적으로 자신만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고 본인 스스로도 만족스러운 커리어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자신이 가르치는 과목이 영어라고 했을 때 강사 역시 매일 입시생들처럼 공부하고 최고의 실력을 갖추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EBS 1타 영어강사인 이명학 선생님은 20년째 고3만 강의하는 베테랑 강사입니다.
그분이 스타강사가 될 수 있었던 비결을 저는 얼마전 유재석의 '유키즈 온더블럭'에 나온 선생님의 인터뷰를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그 선생님이 본인을 소개할 때 자신은 20년째 매일같이 고3 수험생으로 살아간다고 표현했습니다. 그만큼 치열하게 매년 고3 학생들처럼 공부하고 노력한다는 의미입니다.
언뜻 생각하면 20년이나 고3을 가르쳤으면 굳이 그렇게까지 공부하지 않아도 잘 가르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입니다. 물론 그렇다하더라도 노력하기를 멈추지 않는 그 선생님의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렇게 최강의 실력을 갖춘 상태라면 두시간 내내 농담 한마디 없이 수업만 해도 스타강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몸소 증명해주는 강사입니다.
성공적인 학원 공부방 운영을 위한 여러가지 조언들과 스킬들이 분명 존재하지만 강사가 자신의 실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것 만큼 확실한 방법을 없을 것입니다. 그런 강사라면 학생들도 학부모들도 인정할 수 밖에 없는 보석같은 존재가 될 것입니다.
#학원공부방 #학원창업 #공부방창업
#공부방창업노하우 #EBS #스타강사
#1타강사 #실력 #공부 #이명학강사
#유키즈온더블럭 #유재석 #1인기업 #커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