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KBS 명사들의 책읽기> 라디오 방송 녹음

(본방)6월 7일 오후3시-4시 서울 수도권 FM104.9



<KBS 명사들의 책읽기> 라디오 방송 녹음


2020년 5월 19일

섭외 들어온 라디오 방송 녹음을 하고 왔습니다.

KBS 3 라디오 <명사들의 책읽기>입니다. 한 시간 동안 고요하면서 깊게 책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다큐멘터리 방송입니다. 저자로서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방송이었습니다.

섭외를 요청한 방송작가께서 이 책이 기존에 없는 특이한 콘텐츠였고,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유익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어서였다고 하더라고요.

많은 청취자들에게『바른 발레 생활』 소개도 할 겸 발레에 관한 숨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기회였네요.

공교롭게 진행을 맡은 아나운서가 저와 동명이인인 'KBS 윤지영 아나운서'라서 방송 전에도 신기한 인연이라며 웃으며 이야기할 수 있었습니다. :)


45분 정도는 저자의 책을 소개하고, 15분 정도 또 한 권의 책을 소개하는 순서가 있었어요.

제가 두 번째로 소개한 책은 『다시 피아노』(앨런 러스브리저, 포노출판사)입니다. 2017년도 제 브런치에도 이 책을 소개하기도 했어요. 저에게 다시 책을 쓰게 하는 동기부여의 불씨를 마련해준 책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이 책은 정말 재밌어요. 개인적으로 꼭 추천하는 책입니다.


편하게 방송하면 된다고 격려해 주셨지만, 무척 긴장했습니다. 그래도 동명이인 윤지영 아나운서님, 섭외부터 모든 과정을 도와주신 김자영 작가님, 긴장하지 않게 편안하게 녹음 이끌어 주신 김우석 피디님 덕분에 무사히(?) 마쳤습니다. 본 방송 들으면 손발이 오글거릴 수도 있겠지만요. ㅎㅎ

도와주신 제작진께 감사드립니다. 다음 기회에 또 뵙기를 바랍니다.


플로어웍스의『바른 발레 생활』이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게 돼서 매우 기쁩니다.

책의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KBS 명사들의 책읽기> 본 방송을 놓치지 마세요.

윤지영 작가와 윤지영 아나운서가 들려주는 특별한 좌담.


▷본방 2020.06.07(일)

3R 15:00-16:00 (서울 수도권 FM 104.9)

▷재방 2020.06.08 (월)

3R 02:00-03:00 (서울 수도권 FM 104.9)



가장 기쁜 일은『바른 발레 생활』이 다양한 채널로 일반인들이게 알려진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더욱 감사하고요



『바른 발레 생활』네이버 책정보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6338804


『바른 발레 생활』교보문고 판매처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mallGb=KOR&ejkGb=KOR&linkClass=&barcode=9791196999773


매거진의 이전글 이 순간을 기억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