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영돈 코치 Jun 04. 2020

마케팅과 세일즈의 미묘한 차이는 무엇인가?

본하트사전

마케팅과 세일즈의 미묘한 차이는 무엇인가?


마케팅은 "간접으로 팔리게 하는 거네" 생산자로부터 상품이 소비자에게 원활하게 전달하기 위한 포괄적 활동이라면 세일즈는 "직접 파는 거네!"  명확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많은 판매를 위한 활동입니다. 마케팅(Marketing)은 시장 조사, 상품화 계획, 선전, 판매 촉진에 해당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까지 모든 것을 아우르는 것이라면 세일즈(Sales)는 잘 만들어진 상품을 특정 대상의 거래처를 발굴해서 판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시장관리(市場管理)는 시장에 숨겨진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이라면, 영업(營業)은 타깃의 수요를 구매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마케팅은 장기적 관점에서 포괄적 타깃이라면 세일즈는 단기적 관점에서 소규모 타깃입니다. 당신이 매출을 올리기 위해 무엇을 마케팅하고, 어떻게 세일즈 활동을 할 것입니까?

일찍 피는 꽃들은 쉽게 지고 늦게 피는 꽃이 더 아름답다. 당신의 꽃은 피고 있는가? 지고 있는가?


꽃이 피고 지면 그 다음에 열매가 맺힙니다. 피지 않는 꽃은 없고 열매도 맺힐 것입니다. 꽃이 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시고 열매를 기다리시길 바래봅니다. 花이팅~^^

매거진의 이전글 광고와 홍보의 미묘한 차이는 무엇인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