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인생을 바꾸는 책 한권의 힘


지금까지의 삶을 변화 시키고 싶은가?
그렇다면 지금 당장 책쓰기를 시작하라.
그리고 남들과 다르게 생각하고 몰입하여 실행하라
그러면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이 당신 앞에 펼쳐질 것이다. 


위대한  일과 위대한 결심은 항상 함께 한다. 어떤 분야에서든 멋진 성취를 이룬 사람은 예외 없이 큰 결심을 통해 위대한 도전에 나섰던 사람들이다. 결심과 도전이 그 사람을 성공의 길로 인도한 것이다. 그리고 그들은 예외 없이 자신의 이야기를 한 권의 책으로 만들어 세상 사람들에게 소개했다. 그런데 더 놀라운 사실은 그 한 권의 책이 사람들을 더 큰 성공으로 이끌어 주었다는데 있다.


아웃도어 용품 판매업체인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의 장덕성 대표는 2010년 <오케이아웃도어닷컴에 ok는 없다>라는 제목의 책을 출간 후 놀라운 일을 경험했다고 한다. 20만여부가 판매된 장대표의 책은 출간과 동시에 베스트 셀러가 되었고, 책과 함께 마케팅을 실행한 결과 폭발적인 매출 증가, 신규 고객 증가, 회사 브랜드 인지도 상승 이라는 성과는 얻었다는 것이다. 


자기 책을 세상에 내놓음으로써 본인은 물론 회사에 엄청난 성공을 불러왔다. 장대표는 아웃도어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던 시점에 자신의 책을 출판하여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였고, 그 결과 대성공이었다. 


나는 지난 15년간 기업을 경영하면서 3천여권의 책을 지속적으로 읽어 왔고, 뭔가 부족한 점을 느낄때마나 그 답을 책에서 찾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리고 아주 우연한 기회에 출판 사업을 시작했고 '라온북'이라는 브랜드로 책을 내기 시작했다. 나를 아는 주변 사람들은 '출판 사업은 사양 산업'이라며 부정적으로 말했지만, 나는 출판사업에서 시장의 기회와 가능성을 보았다. 그리고 그러한 내 안목은 지난 5년간 250종의 책을 출판하는 실적으로 나타났다. 평균 1년에 50종을 출간한 것인데 5년간 한주에 한 권씩 나온 셈이다. 내가 짧은 시간에 이러한 결과물을 만들어 낸것 처럼 마음 먹기에 따라서 사람의 결심은 얼청난 힘을 발휘한다. 오늘 이 시간부터 남들과 다르게 생각해보라. 그리고 그 생각에 몰입하여 얻은 결과물을 실행에 옮겨보라. 그러면 남들이 가지 않는 다른 길이 당신 앞에 쳘쳐질 것이다. 우리 출판사에서 책을 출간한 250여명의 저자들고 마찬가지였다. 그들은 자기 책을 쓰기로 결심했고, 과감하게 실행에 옮겼다. 그리고 그들 중 몇 사람은 책을 쓰기 전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삶을 살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책쓰기에 대한 소망을 가지고 있는 동시에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 '책을 쓰고싶다'는 소망을 '책을 쓰자'는 결심으로 바꿔보라. 그러한 경심이 당신의 소중한 꿈을 이루어 줄 것이다. 그리고 당신의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오늘 당장 책쓰기를 결심하라. "결심한다고 해서 되겠는가?"라고 묻는 사람도 있겠지만 절박함을 안고 있는 사람은 무슨 일이든 결심으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잘 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책쓰기는 머리로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이대로 안된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직접 써 봄으로써 비로소 알게되는 멋진 깨달음이다.


책쓰기에 도전하라! 책을 쓰기로 결심하는 그 순간부터 단 한 줄의 글이라도 써보라. 지금 이대로 당신의 인생을 끝낼 수 없지 않은가? 새로운 도전에 나이는 상관하지 마라. 환경 탓도 하지 마라. 지금까지 살아온 인생의 1막과 2막을 과감하게 걷어 올리고, 새로운 인생 3막을 시작하라. 지금도 늦지 않았다.


지금 당장 책쓰기를 결심하라!




*성공책쓰기 1일 특강

https://forms.gle/XuMosnJGJg6QAQgR6

매거진의 이전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책쓰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