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원 근무하는 ㅇ님
이름 : ㅇㅇㄱ
하는 일 : 교육원 관리자 근무, 정서수업, 바른글씨 독서미술 개인코칭, 바른글씨 로고테라피 수업
인터뷰 이유 : 나는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싶어서
카페에서 책 읽기 → 초등 바른글씨 독서미술 개인코칭 → 부모상담 → 책 읽기 → 출근 → 퇴근 → 잠깐 친구 만남 → 저녁 → 서평 발행 → 한달 CEO글 발행 → 책 읽기 → 핸드폰 → 책 읽기
읽은 글 : 한달CEO
글 내용은 인터뷰에서 공개됩니다.
질문 1. 정서적 안녕을 전하는 방법으로 '필체 교정'을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질문 1. 왜 남들에게 무언가를 사주고 싶은 마음이 드나요?
질문 2. 아이들에게 정서적 안정을 주고 싶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
질문 1. 함께 살기 위해 방랑자처럼 떠돌아다니자고 생각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
질문 1. 2년 전부터 기획했는데 지금 시작하게 된 이유가 있나요?
질문 2. 손편지 독서 펜팔을 통해 사람들에게 주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
질문 1. 문제를 해결해주는 일이 아니라 문제를 직면했을 때 해결할 수 있는 '마음 근육'을 기르기 위한 방법을 가르치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
질문 1. 블로그 글을 읽어보면 이미 많이 생각하고 자세히 구상하고 계신다고 느껴졌거든요. 왜 명확한 그림이 그려지지 않는 것 같은 느낌을 받으시나요?
1. 지금까지 질문지를 만들며 읽은 글은 대부분 그 사람의 감정이나 생각을 쓴 글이었다. 오늘 읽은 글은 한달CEO라는 프로그램에서 쓴 글이라 사업 얘기가 많았다. 그래서 이전 글보다는 쉽게 읽히지 않았다. 사업은 평생 꿈꾸지도 않을 줄 알았는데 요즘은 사업에 대한 생각을 종종 한다. 언젠가는 이루어지지 않을까. 구체적인 계획도 없지만 밑도 끝도 없이 그런 마음이 든다.
2. 한달에는 '제 직업은 ㅇㅇ입니다'라고 명확히 정의할 수 없는 분들이 많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업을 선택할 때 이미 존재하는 카테고리 안에서 고른다. 직업에 쓸 내용을 찾아 취업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때도 있다. 나중에라도 꼭 분명하지 않은 직업을 가진 사람이 되고 싶다. 나만 할 수 있는 일을 하면서 나답게 살고 싶다. 그 일은 한 가지 일수도 있고, 열 가지 일수도 있수도 있겠지.
4. 내가 살면서 이루고 싶은 가장 큰 가치는 다른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는 일이다. ㅇ님을 포함하여 많은 분들의 삶의 목적이 '타인을 위하는 마음'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됐다. 나 혼자 잘 먹고 잘 사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는 생각을 자주 한다. 나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5/1 금 : 질문지 만드는 날 #1
5/2 토 : 질문지 만드는 날 #2
5/3 일 : 질문지 만드는 날 #3
5/4 월 : 질문지 만드는 날 #4
5/5 화 : 질문지 만드는 날 #5
5/6 수 : 한달전화인터뷰 #1
5/7 목 : 한달전화인터뷰 #2
5/8 금 : 한달전화인터뷰 #3
5/9 토 : 한달전화인터뷰 #4
5/10 일 : 한달전화인터뷰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