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5
오늘 나는 무슨 일을 했을까?
1.리타켓팅
2.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종합세트 오픈
3.Top20개 도시 상품 선정
복기
1. 리타켓팅은 re-target-ing 이다. 타겟이된 고객에게 다시가서 우리 사이트에 한번 더 와달라고, 한번 더 사달라고, 다른 것도 사달라는 구애 활동이다.
두가지가 필요한데, 첫째는 우리 사이트에 온 고객의 발바닥에 페인트칠 하는 것, 둘째는 구애할떼 필요한 상품 컨텐츠.
가령 우리 사이트에 들어왔다가 홍콩 디즈니랜드 상품을 보고 나간 고객에게 다시 한번 홍콩 디즈니랜드 상품을 보여주거나, 다른 홍콩 액티비티 상품을 보여주는 행위를 하는 것이다. 구애작업과 비슷하다. 한번 나랑 데이트 한 상대에게 자꾸 연락하고 보자고 하고 다시 한번 데이트 하고 결국 연애를 시작하게 만드는 것. 영화도 봤다가, 맛집도 가고 분위기 좋은 카페도 가고 내가 가진 컨텐츠를 다양하게 또 뻔하지 않은 방식으로 제안할수록 성공확률은 높아진다.
여튼 업체 미팅을 통해 느낀거지만, 개발, 데이터 관련 지식이 풍부할수록 궁금증도 더 생기고 논의도 깊이가 있다.
2.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종합세트 오픈
오사카에 가는 많은 사람들이 꼭 경험하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USJ에는 다양한 상품들이 많다. 참 일본 사람들 똑똑하다. 컨텐츠를 다양하게 가지고 가격도 다채롭게 꾸미고, 고객에게는 최상의 경험을, 회사에게는 이익구조를 건강하게 가져간다. USJ는 1일 입장권, 1.5일 입장권, 익스프레스 패스, 로얄패스, 할로윈 패키지, 썸머 패키지 등 아주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익스프레스 패스로 인기 있는 어트랙션을 줄서지 않고 탈 수 있고, 할로윈 패키지로는 할로윈 테마의 이벤트를 즐길 수도 있다. 아무나 할로윈 패키지를 모두 가져다가 판매할 수는 없는데 우리는 파트너사를 잘 구슬려서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의 모든 패키지를 가져다가 판매하기 시작했다.
3. Top 20개 상품 선정
전 세계 액티비티가 10,000개가 넘다보니 문제가 생겼다. 없는 건 없는데, 어떤 걸 꼭 추천해야 고객들이 구매할까?! 에 대한 답으로 도시별로 Top20 상품을 선정했다. 선정 기준은 각 지역 MD 경험적 노하우와 선택하지 말아야할 상품 기준을 토대로 결정했다. 한국 사람들이 살만하면서도, 그간 다른데가 경험하지 못했던 신기하고 재미 있는 상품의 구성! 이참에 상품명도 공통 양식으로 통일하기로 했다.
아는게 힘이다. 공부를 하자. 커뮤니케이션의 힘이 8할이다. 고객은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똑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