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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여행자 Mar 11. 2018

SEO 검색엔진최적화

텔레비전에 내가 나왔으면 정말 좋겠네, 정말 좋겠네~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 페이지 검색엔진이 자료를 수집하고 순위를 매기는 방식에 맞게 페이지를 구성해서 검색결과의 상위에 나올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을 말한다.


영어권 국가에서는 압도적인 점유율로 사람들이 검색할 때 '구글'을 쓰기 때문에, 흔히 SEO라고 하면 구글 검색최적화로 통한다.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가 구글을 대신한다. 카카오가 #검색을 출시하긴 했지만, 아직 그 영향력은 네이버에 비해 미미하다. 그나마 인스타그램 정도를 네이버 대신 검색엔진으로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검색'을 할 때 네이버를 이용하는데 물건을 살 때도 네이버를 통해 정보를 확인하고 상품을 구매한다.


그 중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게 '네이버쇼핑'(전에는 네이버 지식쇼핑으로 불렸다.)이다. 네이버 랭킹, 가격순, 네이버페이 필터링에 따라 '네이버쇼핑'이라는 메타사이트에 등록된 상품들이 사람들의 검색어에 따라 노출된다. 네이버쇼핑의 영향력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큰데, 상품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5%에서 많게는 20%의 매출이 네이버쇼핑을 통해서 나올 수 있다.


상품의 핵심키워드를 뽑는다.


상품의 핵심키워드는 어떻게 뽑을 수 있을까? 네이버에서 광고주를 위해 제공하는 http://searchad.naver.com 이라는 사이트가 있는데, 여기에서 특정 키워드가 월에 얼마나 검색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가령 "롯데월드티켓", "롯데월드입장권" 등의 구체적인 검색키워드가 월평균 얼마나 검색되는지 알 수있다. 우리는 사람들이 위 두 키워드 중 어느 키워드로 주로 검색하는지 알 수 없지만, 네이버는 알려준다. "롯데월드티켓" 키워드가 "롯데월드 입장권"보다 2배 더 많이 검색되는 키워드라면, 상품명에 "롯데월드 티켓"을 입력해야 한다.


#seo마케팅 #네이버seo #검색엔진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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