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oungHurck Cha Mar 31. 2020

신디사이저 슬기로운 의사생활

신디사이저추천,PC4,슬기로운,커즈와일,PC계열.넷플릭스

최신 드라마 슬기로운



최근 방영되고 있는 슬기로운 시리즈의 의사생활을 재미지게 보고 있다.

요새는 진정 NETFLIX가 답이다.

병원 이야기 중에 밴드 이야기가 나온다.

그리고 밴드 연습 중에 신디사이저가 나온다. 

나는 이런 거만 보인다.

욜심히 돌려본다. 왜냐면 커즈와일이기 때문이다.

99학년들이니 90년대 후반 2000년 초반이다.

보통 90년 대는 거의 커즈와일만 썼을 것이다.

우리 교회도 그렇었다. 내 기억에도 커즈와일이 있었다.


전설의 PC 시리즈가 나온다.


의사가 되어 다시 모인 밴드, 신디사이저다. 커즈와일이다.

PC88 발견하는 센스

신입생 OT에서 만난 그들

옛날이 기억나는 그 카메라 모델 정답다.

1999년 그때 쯤 그 기억이다. 동일한 세션 구성이다.

PC88 더 정확하게 보인다.

그때는 다 PC88이었다. 그래서 전설이라고 한다.

노래방 장면, 그때 우리도 저렇게 놀았었다.

드라마

연출 신원호

넷플릭스

제품 신시사이저 PC88


신상 신디사이저 PC계열 PC4


커즈와일 신디사이저 전설 시리즈의 신상품이 바로 PC4라는 것이다.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다.

커즈와일 사이트에서 주요 뽀인트를 찾아본다.


https://kurzweil.com/pc4/

커즈와일 사이트

가끔은 영어가 더 직관적이다.
그래서 영어 사이트를 방문함이다. 구구절절한 설명보다 헤드 메시지로 PC4의 장점을 담는 것이다. 신디사이저라 정말 많은 기능이 있다.
결론은 전설과 최신 기술의 만남인 것이다.

256 Voices & 2GB

FLASH PLAY & 2GB

최근에 업그레이드도

실제 현장 사진이다. 영창 대리점에서 다리품이다.

밴드라는 추억과 로망
의사 이야기보다 친구들 간의 케미, 그리고 의사라는 직업의 특수성이다. 그래도 추억을 지탱해주는 것은 음악이고, 오래된 노래이다
그런 면에서 PC88이 전설임을 그리고 그 계보를 이어 PC4가 등장함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야마하 비교 CLP645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