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oungHurck Cha Apr 22. 2020

모니터링헤드폰추천 온라인 개학

모니터링헤드폰,헤드폰추천,USB마이크,온라인수업,온라인강의


대망의 온라인 개학


아빠는 재택근무 아이들은 온라인 개학, 이번 주 월요일부터 아이들의 온라인 개학이 시작되었습니다.

초등학교 1학년, 3학년, 5학년 세 아이의 아빠는 노트북 3대(구글 크롬북 포함)를 준비하여 온라인 수업을 미리 세팅해 놓았습니다.

그나마 막내 초등학교 1학년은 EBS라서 다른 채널이었고, 3학년 5학년 두 아이는 E학습터였습니다.

그리고 수업 준비를 위하여 집에 있는 헤드폰을 다 준비해 봅니다.

일반 스마트폰에 쓰는 이어폰은 아이들 귀에는 적합하지 않고 집중이 되지 않는 거 같아서, 헤드폰으로 정해 봅니다.

1. 헤드폰 : 전자피아노 구매 시 받은 젠하이저 헤드폰

2. 헤드폰 : 전자드럼 구매 시 받은 젠하이저 헤드폰

3. 모니터링 헤드폰 : 전자피아노와 음악 듣기 아빠 전용으로 

최근에 확보한 커즈와일 HDS-1 모니터링 헤드폰 

컴퓨터 3대를 구비하는 것이 참 쉽지만은 않습니다. 거기에 헤드폰까지

옆으로 쪼르륵 앉아서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준비해 놓습니다. 제일 멋져 보이는 신상 모니터링 헤드폰 KURZWEIL HDS1까지 결국은 꺼내놓게 되었습니다.

모니터링 헤드폰은 첫째 5학년 가장 수업시간이 많은 딸내미를 위한 배려라고 보면 됩니다.

모니터링헤드폰 커즈와일 HDS-1 간단소 개

제가 뽑은 특징이 되는 키워드는 저임피던스/저감도, 단축 분리형 케이블, 그리고 디자인입니다.

음향 미디 방송실에 적합한 모니터링 헤드폰입니다.

생활형으로 차고 넘칩니다.

간편하고 안정적인 분리형 케이블입니다.

http://www.ycmall.kr/products/view/1199/page:1/sort:Product.priority


e학습터와 SENNHEISER 헤드폰입니다.

커즈와일 USB 마이크 KM2U

혹시나 최근에 도입한 USB마이크도 함께 구성해 봅니다. 그런데 확인해 보니 아직은 선생님과 대화하는 그런 수업은 없나 봅니다. 첫날이기도 하고 그럴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아빠의 노력은 언제든지 양방향 영상수업을 할 수 있도록, 그것도 편하게 말하고 들을 수 있도록 세팅을 해 놓습니다.

이 모델은 커즈와일에서 나온 KM-2U모델로 유튜버 모양새가 나오는 마이크입니다. USB라 노트북에 그냥 꼽기만 하면 되는 간편한 마이크인데, 성능이 무지 좋습니다. 온라인 강의를 하는 선생님들에게 강입니다.


마이크 언박싱 내용입니다. 아이들과 zoom 화상회의로 테스트도 해 보았습니다.

https://brunch.co.kr/@younghurckc/2365


진지한 수업 모습입니다.

온라인 개학으로 대란은 없었다고 했는데, 3학년 둘째 수업은 버퍼링은 너무 심해서 결국은 스마트폰으로 듣게 되었습니다. 여러모로 부모들이 더 힘든 시간을 보내는 것 같습니다. 재택근무도 종료가 되어 출근하게 되니, 누군가는 옆에서 확인해 주지 않으면 만만치 않은 온라인 수업입니다. 특히나 초등학교 1학년이 된 막내에게는 낯선 환경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모니터링헤드폰 온라인 수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