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oungHurck Cha Jun 15. 2020

뉴타입의 시대 지하철 독서 독전감

책,독서,독전감,뉴타입,전철독서

올드타입 뉴타입


저자의 다른 책은 제목이 너무 뻔해서 읽지는 않았는데 금번 책은 더 뻔한 제목이지만 왠지 더 땡기게 되었다. 그리고 저자의 책들을 다 조사해 보았다.

보통 나는 제목이 책을 선택하는데 7할은 된다.


책에 대하여 관찰법


저자의 책과 장바구니

최근에 라딘애용한다. 늦어도 당일배송이 되기에

저자의 책이 많다. 그래서 장바구니에 잔뜩 담아놓는다.

특히 철학은 이 저자의 책으로 유명하다.

 출퇴근길

출근길 책의 외관을 주의 깊게 본다.

퇴근길 한번 더 제목과 설명들을 살펴본다.

책에 관하여

알라딘 책 내용

https://www.aladin.co.kr/m/mletslooks.aspx?ISBN=K382630067#ItemCover

올드 타입 뉴타입

이 책은 솔직히 판사 페북 내용을 통해서 구매하게 되었다.

https://www.facebook.com/399631663454507/posts/3061799847237662/

출판사 페북 동영상 갈무리

최근에 시대가 변화함을 실감하고
그에 관련된 책으로 생각을 정리하고 있었다.
석탄/석유에서 전기 등의 친환경 바로 에너지의 변화가 혁명인 것이다.
그리고 업무의 변화가 그 뒤를 따르는 것이다.
변화를 기대하는 것이 아니라 주도해야 함이다.
다 알고 있을 수도 있다. 그렇지만 변화를 이끌어내지 않으면 그냥 올드 타입일 것이다.
독전감은 책에 대한 막연한 시대일 뿐이다.
이제 정독만이 나의 기대 논리를 정립할 뿐이다.

p14

이 책에서 나는 시대에 뒤떨어진 구태의연한 사고의 행동양식을 '올드타입'으로, 이와 대비되는 새로운 사고의 행동양식을 '뉴타잊'으로 정리해 제시하고자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네이버통장 3% 혜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