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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YoungHurck Cha Dec 03. 2020

언카피어블 스퀘어의 문제풀이의 집증이 바로 혁신 쌓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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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이라 책을 접하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하루에 20장 정도만 읽는다.


나름 계속 읽히는 것은 읽은만해서다. 대학 때 강의교재가 마음 안 들어 직접 책을 낸 저자답습니다. 재미있습니다.

저자

스퀘어

책 뒷페이지 날개 글이 요약입니다.

-모방한 뒤 혁신하라.

-작은 혁신으로 나아가라.

-최저가 전략을 맹신하지 마라.

-파괴를 파괴하라.

혁신 쌓기


알라딘에서 책 이야기

출판사 제공 카드리


스퀘어의 혁신 쌓기는 문제 해결이라는 것이다.

단순함으로 핵심가치로  삼고 거래 건별 수수료를 스스로 부담했다. 그리고 그 손실을 만회하기 위한 사업 확장은 무료가입이었다. 고객이 늘자 하드웨어 비용과 운영비용을 줄여야 했다. 그래서 공짜 하드웨어를 제공했다. 그리고 의무약정 없음을 내세웠다. 등록절차가 간소해져 실시간 고객 서비스가 없었다. 훌륭한 소프트웨어, 놀라운 하드웨어, 빠른 대금지급, 차액 결제 시그 템, 낮은 가격, 관고 없음, 온라인 가입, 새로운 범죄 대처 모델, 재정적 위험 감수

문제 해결로 혁신을 쌓는 것이다. 다 연결되었다는 것이다. 핵심가치에서 보다 더 견고한 방법을 찾은 것을 관리하는 것이다.

하지 않으면 안되니까

아마존이 들어오면 다 끝나는 시장이라고 하는데 살아남은 이유는 바로 핵심가치와 피라미드 하단의 두터운 핵심 고객들이 있기 때문이다. 핵심 쌓기의 연결고리도 전부 그들에게 맞추어져 있는 것, 하지만 아마존은 그냥 기술적으로 가격적으로만 접근했기에, 다름의 차이라는 것입니다.
177페이지까지 읽은 상태라 독중감, 하루에 조금씩 읽어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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