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절 온라인 행사
부활절이었습니다. 비대면으로 역대 부활절 행사 영상을 교회에서 보여줍니다. 여러 영상 중에 합창 중창 그리고 피아노 연주가 눈에 들어옵니다.
역시 피아노는 클래식 피아노입니다. 디지털가 주도하는 시대라 어쩌면 역으로 어쿠스틱을 더 찾게 되는 시대입니다.
역시 클래식피아노, 압도적입니다. 영상이지만 그래도 기억에 남습니다.
그럼에도 피아노는 층간소음으로 부담이랍니다.
피아노는 매번 로망이지만, 그대로 아파트에 살든지 빌라에 살든지, 단독주택이 아니라면, 여전히 숙제가 있습니다. 바로 층간소음이랍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사일런트 피아노가 있었습니다. 악기로도 유명한 YAMAHA입니다. 보통 교회 반주 신디사이저로도 유명하긴 하고, 피아노도 유명합니다. 사일런트 피아노는 클래식 피아노에 방음장치를 설치하여, 헤드폰을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바로 전자피아노와 동일하다는 겁니다. 그런데, 추가 비용이 들고, 워낙 YAMAHA브랜드가 가격대가 있는지라 매번 이렇게 구경만 하고 가게 됩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아마도 사일런트 피아노로는 원조격인 것 같습니다. 그러니, 이런 게 있으면 좋겠다는 겁니다.
아마하
좌측 하단에 이어폰을 꼽게 되어 있습니다. YAMAHA는 그냥 단순하고 깔끔합니다.
야마하 사일런트 피아노
처음에는 깜쪽같이 숨겨져 있어서, 찾질 못했습니다. 블랙 블랙 그래서 더 피아노스럽습니다.
영창피아노
그리고 옆에 있는 영창피아노에도 사일런트 피아노가 있었습니다. 공식적인 이름은 MLS2입니다. 문라이트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지잉~하고 슬라이드 방식으로 나오니 여러 기능이 있습니다. 커즈와일은 디지털 기능에 더 신경을 쓴 거 같습니다.
영창피아노 사일런트 피아노는 바로 방음 피아노 문라이트 시스템입니다.
유튜브 영상 하나로 다 설명이 됩니다.
영창피아노는 커즈와일의 기술을 접목했나 봅니다. 커즈와일 하면 영창뮤직의 전자피아노 브랜드입니다.
동일합니다. 동영상에서와 같이 방음 시스템을 작동시키고, 헤드셋을 꼽으면 끝입니다. 전자피아노로 돌변하는 겁니다.
함께 있는 영창 업라이트 피아노들입니다.
최근에 클래식 피아노 초대전으로 방음 시스템 무료 장착에다. 최대 할인이 있었습니다.
이벤트 행사
피아노와 전자피아노의 경계가 사라졌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의 니즈에 따라 기술의 발전으로 새로운 것들을 맛보게 됩니다. 어쿠스틱에서 디지털 전자피아노의 장점을 그리고 전자피아노에서는 클래식 피아노의 음원을 구현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겁니다. 야마하 피아노부터 영창피아노까지 사일런트 피아노 문라이트 시스템 개인적으로는 보다 디지털스러운 영창피아노가 더 땡깁니다. 최근에 이벤트 행사로 엄청난 혜택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가성비는 여전히 커즈와일입니다. 부활절 영상을 보면서 디지털과 어쿠스틱을 맛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