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oungHurck Cha Dec 23. 2016

S헬스 친구와 만보-의문의 2패

S헬스.친구와만보.S헬스.패배.오프디맨드

친구와 만보

비록 미밴드2로 갈아탔지만 스마트폰 전용 S헬스에 이벤트가 있어서 몇일 들여다 보았다. 공식적인 이벤트는 어제까지였다.


변에 만보 걷기와 S헬스 사용자가 몇 없었는데 처제가 요새 운동한다고 열심히 걷고있어서 투게더를 도전해 본다.


꼭 이벤트가 아니더라도 해 볼만 하다.



친구를 초대하여 도전을 신청하고 목표 걸음수를 설정하면 되는 것이다. 물론 친구가 S핼스 서비스를 로그인하고 있어야 한다.


보통 만보 걸음 도전을 하게 된다.

그때 그때 나의 걸음수와 상대 걸음수의 차이를 확인이 가능하다. 엎치락 뒤치락하다 결국 뒤집혔다. 역전패다.

그래서 두번째 요청을 했다. 그런데 상대방이 수락을 받지 않아서 한번 더 요청했더니 2개가 생겨 하나 '도전중지'했더니 바로 2패가 되었다. 이럴수가


걸음수 업데이트는 상단를 끄집어 내리면 회색 처리만큼 표시가 되면서 '업데이트 중' 메세지와 함께 걸음수가 갱신이 된다.



상단에 걸음순위판을 보니 전체사용자, 내 나이때, 친구 등으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있었다. 나의 걸음수준인 것이다. 역시 나쁘지 않다.



이야기가 있는 웨어러블


나름 친구와 엮으니 관심이 높아졌다. 서비스의 둔탁한 맛도 가셨다. 조금 더 아기자기했다면 좋았을껄 하는 아쉬움도 있긴 했다. 하지만 2패를 했기에 1승을 위한 동기부여는 충분히 되고 있다.


09:57 드뎌 1승, 그리고  도전을 받아들이다.



#오프디맨드

#ㅇㅍㄷㅁㄷ

#친구와함께앞치락뒤치락걷는느낌



작가의 이전글 미밴드2 생활로깅 #2 사용기+상태아이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