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oungHurck Cha Sep 25. 2017

[서비스記@]Ev충전소 DC콤보-수원, 인천

#전기차#EV자동차#수원#인천#EV충전소#아이오닉EV#환경부전기차서비스

"기차" "전기차충전소" "EV충전소" "이오닉 전기차" "아이오닉EV" "코나EV" "코나 전기차"

전기차 충전소가 제일 많은 곳은?


다들 눈치챘겠지만 서울과 제주도이다. 단위면적으로 따지면 제주도일 것이다.

그럼 다른 지역은 어딸까?

그렇게 기회 닿는대로 확인들어가 본다.

화서역 환승주차장


역시 공영주차장에 전기차주유소는 기본이다. 전기차 충전하러 왔다고 하면 무료이거나 할인이 되기도 하다. 몇 몇 톨게이트도 전기차 할인이 적용이 된다. 불과 몇달 전만 해도 전기차 저번 확대를 위해 충전소가 전부 다 무료였다. 물론 찾아보면 지금도 무료, 꽁짜인 곳도 꽤 된다.

:
인천중구청

DC콤보를 찾아갔는데 홈페이지에서 알려준 곳만 실제 위치가 달랐다. 분명 차이나타운 공영주차장이였는대 다른 곳으로 알려주었다. 위치오류인 것이다. 인천 중구청에 가보니 거의 공무용이라 충전리 안되는 것이였다. 물론 DC콤보도 아니였다.

차이나타운

그래서 다시 찾아간 차이나타운, 그런데 결제가 잘 되지 않았다.

보통 결제는 등록 된 카드나 교통카드가 가능한 신용카드로 확인한 다음에 충전을 하게 된가.

그런데 결제인식에 문제가 있는 거 같아서 일단 밥부처 먹고 다시 해보고자 한다.

점심 차이나타운

수요미식회에도 낭핬다는 중국집에서 유니짜장을 시켜먹는다. 신승반점이다.


다시 충전, 차이나타운

점심먹고 와서 다시 충전을 해 보았지만 결제가 잘 되지 않았다. 충전기 단말기애 ARS가 전화번호가 있어 상담원과 통화를 한다. 상담원이 원격으로 리셋을 해줬는데도 결제가 안되었다. 보통 결데가 되면 충전뱔브 통이 렿리고 꺼내서 연결하면 1단계인 결재가 안 되는 것이다. 결국 포기였다.

수원, 인천 차이나타운 그렇게 수두권의  전기차충전소를 탐방해 봅니다.
다음번은 광주랍니다. 경기도 광주말고 밫고을 광주랍니다.

#전기차

#EV자동차

#수원

#인천

#EV충전소

#아이오닉EV

#환경부전기차서비스

작가의 이전글 [서비스記@]전기차충전소,Ev충전소 DC콤보- 서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