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oungHurck Cha Dec 01. 2017

[일상記@] 영하7도와 조조할인

#일상기#영하7도#카카오미니#환승하더라도빠른길#조조할인#대중교통

무려 영하7도


분명 어제 저녁 카카오미니에게 오늘의 날씨를 물어보았다. 결론은 전날보다 더 춥다는 것이였다. 그래서 중무장모드로 생각하고 바지내복인 히트택을 올 처음준비하고 제일 추울때 입는 옷도 꺼내놓는다.

역시 적중 영하7도라고 하는데 체감도 만만치 않다. 물론 이른 출근이라 더 그런 듯 해 보인다. 그래도 오늘은 한시간 정도 더 늦게 나온 것이라, 참을만한 날씨였기도 했을 것이다.

그래도, 6시 30분 이전이다. 마을버스를 기다리다. 날이 추워서 다른 출근길을 선택해 본다. 건너편 버스로 향했다.


날씨확인
날씨 알림
선호하는 대중교통은?
1.마을버스-지하철-버스
2.버스-지하철-환승지하철-버스
나는 환승을 하더라도, 조금이라도 더 빠른 것을 선택한다.


조조할인


버스에 탔는데 버스 단말기에 못보던 글귀가 있었다. 조.조.할.인. 주로 그 시간에는 마을버스와 지하철이 대부분이라 알고만 있는 내용이였다. 실제로 6시30분까지 할인이 되어, 교통카드를 찍어보면 알 수 있었다. 원래부터 있었던 단어였는지 모르겠다. 오늘따라 조조할인 단어가 커 보인다. 결론은 6시30분 이전은 할인이 된다는 것이다. 일단 관련 내용을 찾아본다. 그래도, 서울 대중교통은 서울시에서 관리하니 서울시 사이트를 확인해 본다.

조조할인
아침 6시30분 이전 대중교통 탑승시 기본요금 20% 할인
조조할인 문구

http://m.seoul.go.kr/mw/sinfo/NewsInfo.do#hash=NewsInfoDetail&seq=3662&tr_code=m_mnews

서울시 뉴스
조조할인 혜택 통계


오래되었지만, 재미있는 기사다. 우리 동네가 나오면 재미난 글이 되는거다.

미아사거리 요쪽에 부지런한 사람들, 혹은ㅊ직장이 먼 사람들이 가장 많다고 추정해도 될것이다. 집값하고도 연관성이 있을 듯 하다.


http://mediahub.seoul.go.kr/archives/925370?tr_code=m_snews


중무장하고 지하철에서
한풀꺽인 날씨, 숙대입구역 근처, 마지막 저스를 기다리다, 편의점에서 빵하나 샀다가 버스하나 놓친다. 여전히 춥다.
기승전 원피스빵

#일상기

#영하7도

#환승하더라도

빠른길

#조조할인

#대중교통

작가의 이전글 [참석記@] 교보생명-KISA 인슈어테크 해커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