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oungHurck Cha Apr 06. 2018

아빠놀이-네이버 사전,듣고 따라하기

아빠놀이,세아빠놀이,영어샌터숙제,네이버사전

세아이의 아빠놀이


알고보니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가장 많다. 환경때문에 어쩔 수 없기에 겸허하게 기쁘게 받아들인다. 그래서 아빠와 노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아무리(?) 놀아줘도 아이들은 부족하다고 한다.

아빠하고는 시간 개념이 다른 것이 아이들이다. 누적시간도 빈도도 중요하지 않고 항시 같이 노는 것이 기준알 수 밖에 없다.


영어놀이


첫째는 초등학교 3학년이며 방과후에 영러센터를 다니고 있다. 올해부터 1학년 2학년은 영어센터가 없어졌다. 어린이집,유치부 영어수업도 없앤다고 했다가 학부모의 거센반발로 유지되었다.

결국 초등학교 1학년 2학년 과정만 없어졌다.

그런데, 아이러니 하게 동네에 한산했던 영어마을과 구에서 진행하는 영어과정에 새벽부터 등록하겠다고 올초에 난리가 났었다.

정부시책에 반한 반발인지 불만인지, 결론은 초등학교에 이번에 들어간 둘째는 영어센터 혜택을 못 받는 다는 것이다.

첫째만 1학년때 부터 쭉 댕기고 있다.


영어센터 시험


딸내미가 단어 시험을 본다고 한다. 영어 교재에 딸려있던 CD로 컴퓨터에서 재생하면서 용하고 대견스럽게 공부를 하고 있었다.

그런데 일부 챕터내용이 재생이되지 않아거 아빠를 첮아온다.

원어민 Native발음이 필요하여 네이버를 찾는다. 그런데 발음 재생만이 아니라 듣고 따라하기라는 기능이 있었다. 물론 앱을 다운 받아야 한다.

네이버 사전 다운로드

1.단어 검색

2.검색 된 단어 결과의 따라하기 클릭

3.스피커로 들어보기, 원어민 발음 형태가 그려짐

4.직접 녹음 나의 발음 형태가 그려지고 비교됨

5. 점수 표출


나름 발음 놀이


자기도 해 보겠다고 셋이 난리다. 역시 어린이집에서 영어를 배워서 그런지 발음들이 남 다르다.


열심히 들어보고 녹음해 보고

아이들과 노는 것은 아이템의 문제가 아니다. 그냥 함께 하는 것이다.
그렇게 재미지게 놀았다.
네이버 사전 그놈 참 기특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