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The Essays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ong Sukwoo Feb 27. 2016

내가, 지금

2016년 2월 26일

내가, 지금 하는 일이 '가치' 있을까? 혹은 '얼마나' 가치 있을까…? 생각하는 것이 스스로 '좋아서' 일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고민이자, 원동력이 아닐까 싶다.

'정치'라든지 편이 나뉠 수밖에 없는 모든 이야기를 의식적으로 내가 사적으로 모르는 수많은 이가 보는 공간에 딱히 밝히지 않은 아주 개인적인 이유이기도 했다.

상수동, 오후에서 훌쩍 저녁으로 넘어가는 밤, 담배 태우며 한 생각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후자의 삶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