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주에서 날아남기 Dec 28. 2020

고양이 프로젝트

고양이 맵을 그려보자

우리 아이들이 중학생이 되면 첫번째로 할 프로젝트가 고양이 프로젝트이다


우리동네 고양이 지도를 그리는 것이다

아이들은 프로젝트를 하면서 많은 생각을 하지 않을까 싶다


1. 움직이는 고양이를 어떻게 표시하지

2. 고양이 색깔이 다 다른데 어떻게 표현하지

3. 고양이가 나타나는 시간은 또 어떻게 알고 표현하지

4. 다 만들었다고 쳐도 이거 가지고 뭐하지?

5. 어떻게 하면 보기 쉽게 만들지?

6. 기왕 만든거 쓸모 있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

7. 고양이 사생활은 보호해 줘야 할텐데 어떤 방법이 있을까?

8. 고양이 맵이 돈이 되지는 않을까?

9. 종이에 그릴까 입체적으로 만들까 앱으로 만들까?

10. 이 프로젝트를 누구와 함께하면 가장 잘 할 수 있을까?


아이들이 중학생 정도 되면 일년에 한 두개씩 프로젝트를 실행하게 도와줄 생각이다

내가 아이들에게 이런 프로젝트를 던저주는 이유는

안타깝게도 내가 아이들을 먹여 살릴 자신이 없기 때문이다




작가의 이전글 전업주부 겸 스타트업 창업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