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Q5] 완료와 여섯번째 목표

들어가는 글: C++ Intermediate 과정도 무사히 이수했습니다 :-)


이번에도 벼락치기(D-0)로 끝낼 수 있었습니다. 미리 한다는게 쉽지가 않네요.

Q4의 경우

- 수업의 80%만 수강 (나머지는 필요한 것만 수강)

- 과제는 50% 풀이 (총 4개중 2개)


Q5의 경우

- 수업은 1주전에 100% 수강

부작용은 과제 풀때 내용이 생각안나서 다시 봐야 했음 ㅎㅎ

- 과제는 60% 풀이 (총 5개중 3개)


나름 반전이 있던 것이 D-1인 일요일에 3문제를 모두 풀었는데 10% 정도 찜찜한게 남아 있었거든요. 그래서 그냥 제출할까 하다가 다음날(월요일)에 출근해서 1시간 정도 집중을 했는데 답이 나오는 거에요. 그래서 안전하게(?) 풀었습니다. 기분이 좋았어요.


그런데 Final Exam을 잘 못 풀었는지 총점은 78점으로 이수했습니다.

왠지 적당하게 풀어서 내면 일괄 78점을 주는 건가? 이런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통과했으니 묻지 않겠습니다.


C++ 과제 목록은

1. 람다 표현식과 지역 변수 캡쳐

2. "perfect forwarding" 을 사용한 싱글톤 템플릿 만들기

3. move 지원 클래스 만들기

== 여기까지 풀었고

4. 버퍼 이동하기

5. STL vector와 유사한 클래스 만들기

== 이것들은 시간 관계상 SKIP


여섯번째 퀘스트는?


오늘부터 5.19(목)까지 2주간 안식 휴가를 다녀오는데요, 그 기간동안 아래의 두꺼운 책의 절반을 완독해보려고 합니다.


20220505-2.jpeg


C++ 17 기반이라 제 업무 환경과 딱이고, 중급 과정을 이수했으니 한번 도전해볼만합니다.

과연? ㅋ 얼마나 보게 될지 도전해볼께요.


책 정보는 1,496쪽 | 2,850g | 183*235*80mm


내용은

1장 C++ 초단기 속성 코스

2장 스트링과 스트링 뷰 다루기

3장 코딩 스타일

4장 C++ 프로그램 설계

5장 객체지향 디자인

6장 재사용을 고려한 디자인

7장 메모리 관리

8장 클래스와 객체 숙달하기

9장 클래스와 객체 마스터하기

10장 상속 활용하기

== 게이트 1

11장 C++의 까다롭고 유별난 부분

12장 템플릿으로 제네릭 코드 만들기

13장 C++ I/O 완전 분석

14장 에러 처리하기

15장 C++ 연산자 오버로딩하기

16장 C++ 표준 라이브러리

17장 컨테이너와 반복자 살펴보기

18장 표준 라이브러리 알고리즘 마스터하기

19장 스트링 현지화와 정규 표현식

20장 여러가지 유틸리티 라이브러리

== 게이트 2

21장 표준 라이브러리 커스터마이징 및 확장

22장 고급 템플릿

23장 C++ 멀티스레드 프로그래밍

24장 소프트웨어 공학 기법

25장 효율적인 C++ 코드 작성법

26장 테스트 숙달하기

27장 디버깅 완전 정복

28장 디자인 기법과 프레임워크

29장 디자인 패턴

30장 크로스 플랫폼과 크로스 언어 애플리케이션 개발 방법


적어놓고 나니.. 30장까지는 무리인거 같고,

일단 1/2을 목표로 합니다. ㅎㅎㅎㅎ


감사합니다.

2022.5.5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C++] #3 C++은 왜이리 복잡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