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도 카메라
VR시장이 본격적으로 확대 대면서 함께 주목받는 것은 바로 360도 카메라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VR기기에 알맞은 콘텐츠라고 생각되는 것이 바로 360도 카메라인데요, 이 카메라를 사용해 찍은 자연경관, 콘서트 현장, 스포츠 경기 등을 생동감 넘치게 볼 수 있습니다.
360도 카메라 중 첫 번째 제품은 'LUNA'입니다. 루나는 당구공 크기의 작은 360도 카메라인데요, 하나의 버튼 조작으로 쉽게 360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틱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금속에 붙여 촬영도 할 수 있으며, 방수와 흔들 림보 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루나는 홍보영상을 통해 카메라의 강점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설명하고 있다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많은 설명보다는 카메라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텍스트와 영상 만으로 알아볼 수 있게 표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 제품은 panono입니다. 아 재품은 100메가 픽셀을 넘는 첫 상용 카메라로 한번 촬영에 고선명 360x360 연속 파노라마 사진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강점입니다. 공 모양의 카메라에는 36개의 개별 카메라 모듈이 제품 전체에 붙어 있어 촬영할 수 있습니다. 파노노의 최대 강점은 공중에 지는 동작만으로 카메라가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부착되어있는 36개의 카메라가 최고 높이에 이르렀을 때 사방을 동시에 찍는 장점은 사용자들에게 재미와 추억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panono로 촬영한 다양한 360도 이미지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panono.com/
다음 제품은 360 Heros입니다. 360 heros는 카메라가 아닌 고프로를 직접 장착해 360도 사진과 영상을 찍을 수 있는 기기입니다. 사진과 같이 여러 대의 고프로를 설치하여 영상을 찍으면 3D형식으로 찍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몇 대의 고프로를 설치하느냐에 따라 파노라마처럼 보이기도, 스피어 모양으로 보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진 외에도 360도 카메라를 활용하여서 다양한 콘텐츠들이 제작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콘텐츠들은 유튜브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마우스 컨트롤만 가지고 화면 속에 직접 속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은 360vr로 제작된 인피니트의 'Bad'뮤직비디오입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360 파노라마 사진들입니다. 360도 카메라를 사용해 촬영된 이미지들은 VR기기를 통해서 그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것 같습니다.
VR시장의 확대로 360 카메라 역시 큰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가보지 못한 장소의 사진이나 영상, 체험해 보지 못한 각종 레포츠 등 360 카메라를 통해 촬영한 사진, 영상으로 간접으로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사용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VR 콘텐츠가 얼마나 우리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스며들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