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에는 원숭이띠, 양띠, 말띠의 한 해 신수를 봤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뱀띠, 용띠, 토끼띠의 한 해 신수를 적어보겠습니다. 모든 점은 맹신하지 말고, 그저 재미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제는 제 재수굿이 있었는데 새벽에 나가 집에 오니 밤이더라고요. 다음 시간이면 2024년 띠별 신수도 마침표를 찍는데, 이제 굿에 관한 연재를 시작해보려 합니다. 상쾌하고 기분 좋게 하루 시작합니다. 모두 오늘 하루도 잘 지내셨으면 합니다.
* 나이 셈법이 바뀌었다 해서 사주 상의 나이가 바뀌는 것이 아닙니다. 본래 나이 셈법입니다. 저는 1994년생이고, 올해로 31살 된 격입니다.
* 또한, 띠는 음력으로 보는 겁니다. 1995년에 태어났다고 하더라도, 년 초에 태어났다면 음력으로는 1994년생, 개띠일 수 있습니다.
* 점은 맹신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오로지 설날을 맞아 지금과는 다른 형태의 글을 적는 것이니 재미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띠 점은 사람 각각의 사주를 열었을 때 그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말하자면, 돼지띠 운세가 이렇다 – 고 했을 때, 전국에 있는 돼지띠가 다 같은 운세일 수는 없다는 겁니다. 그러니 즐거운 마음으로 봐주세요.
* 신사생, 24살 뱀띠 : 말 한마디에도 파장이 있어 말을 조심해야 한다. 어느 자리건 한마디 얹는 걸 조심해야 한다. 남들 갈 때 조심하는 자세로 지내면 오히려 더 큰 복이 있음이라.
기사생, 36살 뱀띠 : 나보다 남을 목전에 두고 살면 큰 득이 있다. 평소에는 무심한 듯, 모른 척하고 살았던 남들을 돌볼 줄 알면 나에 대한 평가가 급상승한다. 주변을 돌보는 한 해로 지내면 결과가 무지 좋다.
정사생, 48살 뱀띠 : 생각지 못한 돈이 들어올 수 있다. 그러나 적재적소에 돈을 잘 쓸 줄 알아야 한다. 돈은 들어오나 쓸 줄 모르면 허튼 곳으로 흘러 무용지물이다. 머리를 잘 써서 바른 곳에 돈을 써야 한다.
을사생, 60살 뱀띠 : 잔병치레가 잦다. 건강을 챙기고 무슨 일이든 쉬엄쉬엄 지내는 게 좋다. 기우에 휩쓸리지 말고 스스로를 돌보는 한 해가 되도록 하자. 건강만 한 재산이 없다. 잘 먹고, 잘 쉬고, 잘 노는 그런 한 해가 되었으면 한다.
* 경진생, 25살 용띠 : 운이 있어 괜찮다. 큰 성과를 보기는 가는 길이 머나, 악재를 피해 갈 수 있다. 어중간하게 떠 있는 느낌이 들 수 있고, 이는 느낌만 그런 것임을 기억해야 한다. 느리더라도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믿음을 지우면 안 된다. 잘 하고 있다. 나아가고 있다.
무진생, 37살 용띠 : 투자, 매매, 말하자면 목돈이 나가거나 요행성 돈의 지출을 조심해야 한다. 자만에 빠지면 사람을 잃는다. 거만한 행동을 주의하면 반드시 덕이 있다.
병진생, 49살 용띠 : 잔병치레와 건강을 유의하면 된다. 올해는 큰 일을 벌이기보다 한 해 쉬어가는 느낌으로 주변을 돌아보고, 정리하고, 앞날을 도모하는 데 집중하면 좋다. 얌전히 한 해를 잘 보내면 내년은 훨씬 더 좋은 한 해가 될 것이다.
갑진생, 61살 용띠 : 재수는 있으나 관심이 외부로 향해야 한다. 말하자면, 들어온 재수를 사람들과 나눴을 때 덕이 있는 한 해다. 잘 되는 일은 남에게 감사할 줄 알고, 안 되는 일은 좋게 생각하는 자세가 한 해를 즐겁게 만든다. 환갑이 된 만큼 지난 인생을 돌아보는 한 해가 되어야 한다.
* 기묘생, 26살 토끼띠 : 만사대통이다. 운이 좋다. 재수가 있다. 머리를 잘 써서 후일을 도모하면 큰 덕이 있다. 이런 해일수록 게으름 부리지 않고, 계획을 세우고, 머리를 쓰는 게 맞다. 운이 좋은 만큼 열심히 달리면 대단히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정묘생, 38살 토끼띠 : 역시나 운이 있다. 그러나 가족, 직장 동료 등 주변 사람에게 받는 스트레스가 있고, 이는 내 할 일에 집중하면서 해소해야 한다. 운이 있는 만큼 나의 앞날에 투자하는 식으로 한 해를 보냈으면 한다. 한결 마음이 편할 것이다.
을묘생, 50살 토끼띠 : 운은 있으나 잔걱정이 많아 문제다. 일어나지 않은 일을 걱정한다면 앞날을 도모하기 어렵다. 스스로를 믿고 전진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한다. 마음을 단단히 먹으면 무슨 일이든 해낼 수 있음을 믿어야 한다.
계묘생, 62살 토끼띠 : 재수가 있어 돈복이 좋다. 돈 들어올 경로가 보인다. 주변 사람에게 나누면 그 덕이 두 배가 됨이라. 재수 있고 운 좋은 해이니만큼 자신을 믿고 앞으로 전진했으면 한다. 운 있고 덕 있어 어떤 어려움도 헤쳐나갈 수 있을 것이다.
* 혹시 위에 언급되지 않은 나이가 있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10대와 70대의 운세는 이 글에서 언급되지 않았는데, 꼭 뱀띠, 용띠, 토끼띠가 아니라도 궁금한 나이를 남겨주시면 댓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건강한 하루 되시기를 바라고요. 어제 제 재수굿 당시 찍어둔 영상도 하나 첨부합니다. 풍성한 과일상 보시고, 올 한 해 든든하고 건강하기만을 기원합니다.항상 감사합니다. 호랑이띠, 소띠, 쥐띠 운세는 내일 중으로 업로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