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딱좋은나 Apr 10. 2024

봄이 오니 길가에 꽃도 피었다.

토닥토닥 나를 위로하다

집으로 들어오는 화단 구석에

누가 심은 것 같지 않은 탐스럽고 예쁜 꽃이 피었다.


싹이 나고 꽃봉우리가 맺히고 이렇게 꽃이 활짝 피기까지

적지 않은 시간이 흘렀을텐데 나는

이 꽃이 이 곳에 자리 잡은 줄 몰랐었다.


만개한 몇 송이의 꽃의 강렬한 노란 빛이

여유없이 종종거리던 귀가 길의 내 눈에 이제야 들어왔다.



여전히 화단은 겨우내 말라버린 빛 바랜  잔디가 그득인데

이렇게 탐스럽고 예쁜 꽃이 필 동안 존재도 알지 못했다.


어여쁜 이 꽃이 무관심을 견딘 외로운 시간만큼

나의 삶 역시 아무도 알아주지 않아도 계속 되고 있다.


나이 마흔 즈음.

엄마 아빠가  틔워주신 초록 싹에 더해

이제 겨우 홀로 꽃봉우리를 만들어내었다.

이 어여쁜 꽃처럼

이쁘고 환한 내 인생의 꽃이 피고 질 때 까지

나는 열심히 또 내 자리를 지켜보련다.

매거진의 이전글 어디갔니, 홈홈 마이 스윗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