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낭만 평론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햇빛윤 Sep 23. 2015

내가 사랑하는 그녀는

37.2 Le Matin, Betty Blue, 1986


확실히 시대를 역행하는 취향을 가졌다.


남들은 신작영화를 찾아보느라 바쁜데, 나는 내가 태어났을 즈음- 혹은 그보다 오래된 영화들을 찾는 데에 온 힘을 쏟고 있다. 최근 몇년동안은 영화전공수업때 봤던 '퐁네프의 연인들(The Lovers On The Bridge, 1991)'을 찾았었고, 몇달 전 재개봉을 하며 다시 볼 수 있었다. 조만간 이 영화에 대해서도 써야지.




영화 베티블루(37.2 Le Matin, Betty Blue, 1986)는 눈이 시리도록 푸른 코발트 블루의 매력적인 포스터로 국내에선 더 잘 알려져있으며, 이한철님의 '내가 사랑하는 그녀는'이라는 곡의 도입부에 쓰이기도 했다. 

주) "je t`aime- je t`aime-"라고 외치는 베티의 대사 부분.

밝고 사랑스러운 이 곡을 생각하며 영화를 접하게 된다면 조금 충격을 받을지도 모르겠다. 이토록 맹목적이고 열정적인 이 연인의 모습은 확실히 정상은 아니니까. 하지만 여운이 오래남는, 그리고 영상미가 돋보이는 영화임에는 분명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