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emonfresh Apr 17. 2023

숨바꼭질

나는 그대를 보았습니다

그대는 저만치 지나갑니다


나는 부르지 않고 기다립니다

그대가 나를 찾아주기를


내가 있는 곳은

개나리 울타리 언덕을 넘어

낮별처럼 피어있는 목련꽃 아래

나무 의자 놓여있는 작은 쉼터


나풀나풀 흰나비 놓아 보내니

발문발문 따라와 찾아주세요




서천, 국립해양자원박물관에 갔을 때 주차장 옆 산에 올라갔다. 남편과 내가 잠깐 따로 걸었다. 일부러 그런 것은 아니고 남편은 그곳에 자생하난이 있는지 궁금해 했고 나는 나대로 궁금한 길이 있어 가보려다 그렇게 된 거다. 나는 이왕 그렇게 된 김에 남편이 나를 찾을 때 까지 숨어서 기다리려고 했다. 그런데 남편이 처음에는 나를 찾으려고 몇 번 소리쳐 부르더니 바로 치트키를 썼다. 내게 전화를 건 것이다. 그래서 내가 내발로 나갔다. 숨바꼭질은 해 보지도 하고 망해버렸다.

매거진의 이전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