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etch Cloud Inspector 소개 +짧게 써보고 느낀 점
스케치 2020 티저 비디오에서 언급한 개발자 Handoff(전달)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Handoff 기능은 이전에 Zeplin에서 확인할 수 있던 수치를 재는 기능과 같습니다. 작업자가 Zeplin에 업로드하던 것을 Sketch Cloud에 업로드하면 개발자를 비롯한 다른 팀원이 해당 링크를 통해 결과물을 확인하게 되는 거죠.
이번에 스케치에서 공개한 Cloud Inspector의 특징 몇 가지를 먼저 살펴볼까요?
작업자만 유료로 결제를 하면 되고 개발자를 비롯한 팀원들이 확인하는 기능은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Activity 옆에 있는 Inspector를 클릭하면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선택한 레이어 혹은 아트보드에 해당하는 정보를 보여주게 됩니다.
수치가 필요할 땐 마우스로 클릭하면 해당 수치가 복사됩니다. 여러 속성이 있는 레이어를 전부 복사하려면 타이틀을 클릭하면 전부 복사됩니다.
컬러 값의 경우 Objective-C 및 Swift의 NSColor 및 UIColor 형식뿐만 아니라 HEX, RGB 및 HSL 등으로 원하는 컬러 값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아직 스케치가 제플린의 역할까지 다하기엔 갈길이 멀지 않나 싶습니다. 시작에 아주 큰 의미가 있지만 시작인만큼 기능이 많이 부족합니다. 그래도 희망적인건 스케치가 열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금방 많은 기능들이 추가되지 않을까 싶습니다.(얼른 더 좋아져야 제플린 비용을 아낄 수 있어요..!)
디폴트가 Activity(업데이트, 코멘트)여서, Inspector를 보려면 매번 Inspector 영역을 클릭해서 들어가야 하는 점. Inspector를 테스트하려고 들어가서 그런 거 같긴한데, 한번 더 클릭해서 봐야 하는 게 불편하다. 제플린처럼 기본을 Inspector로 하고 코멘트 기능 넣어주세요!
아트보드 확대 축소가 +,- 클릭으로만 되는 거, 트랙패드로 확대 축소하면 당황스럽다.
아트보드 별 업로드, 지금은 스케치 파일이 전부다 업로드된다.
투명 레이어 뒤의 레이어는 선택 불가능
에셋 내보내기
텍스트 스타일
컬러 스타일
클라우드 업로드 속도 느림ㅠㅠ
결국엔 개발자가 쓰기에 어떨지가 중요할것 같은데,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