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한교 Jan 24. 2017

당신은 주니어 디자이너가 아닙니다

you're not a junior designer

이 글은 invision팀 블로그의 "You are not a junior designer - You are a designer"을 동의를 구하고 번역한 글입니다. 원문은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개인적인 의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최근에 나는 이상한 트렌드를 발견했습니다. 디자인과 졸업생이 자신을 "주니어 디자이너"라고 소개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커버레터와 포트폴리오에 자신을 주니어 디자이너라고 소개합니다. 만약 주니어 디자이너 포지션으로 지원할 경우, 관리자들은 이미 지원자가 많은 경험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에게 주니어 디자이너라는 것을 다시 어필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 관리자들은 주니어 디자이너라고 소개되어있는 포트폴리오는 자신의 스킬 셋에 자신감이 없다는 것처럼 보여 포트폴리오를 검토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당신은 초급 레벨 포지션을 찾고 있지 않습니다. 전문적인 성장을 가능케 할 자리를 찾고 있습니다. 경력 기록 위에 해당하는 경험 섹션을 추가하여 신청하려는 직위와 일치하는 이력서를 준비하세요. 만약 관리자가 당신이 적합하다고 느끼면, 당신이 제시한 내용을 토대로 다음 단계로 이동할 것입니다. 절대 자신을 낮출 필요가 없습니다.



"You're not a junior designerㅡyou're a designer"




당신의 능력을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심지어 당신이 산업에서 새로운 얼굴일지라도, 강력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재능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지구 상의 모든 인간은 직업 전반에 걸쳐 전문적인 성장을 경험합니다. 

( 현재 위치에서 성장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올바른 일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



Give yourself a chance.  
Drop the ‘junior designer’ label and let your portfolio speak for itself.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