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업에 도전하는 모든 이를 위한 글
지금 하는 행동에 대해 누군가는 뒤로 비난을 하거나 확인받으려 하거나 소곤거릴지도 모른다.
하지만 세상에 정답은 없고 새로운 시도는 늘 이루어져야 한 단계 더 진보한다.
여기에 전제가 있다면 바로 '가능한 선에서' 정도 일 것이다.
자리를 잡아가는 단계는 과연 무엇이며, 내실을 키운다는 것은 무엇일까?
여전히 세상은 변하고 바뀌는데 과연 현재 자리에 앉아 있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
바뀌는 세상을 바라만 보고 흐름을 타기에는 너무 늦다.
새로운 파동을 만들어내던가, 실패하더라도 한 발자국 먼저 전진하는 그런 일이 더 중요한 시대가 되었다.
유행한다고 쫓아가고, 변화한다고 바꾸고, 안될 것 같다고 하면 따라가는 것은 남의 인생을 사는 것이다.
우리의 인생은 스스로 생각한 대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정확한 비즈니스 모델도 없던 시기에, 무작정 '무언가' 해보고 싶었던 생각으로 사업의 영역에 뛰어들었지만 햇수로 10년, 다시 도전한 건 2012년부터 6년째 접어들었다. 아직 작고 보잘것없지만 어느 정도 파동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자부한다. 하지만 스스로 인정하는 것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으며, 세상이 알아주는 것이 더 필요한 상황이다.
만약 그런 게 아니라면 패스트 팔로워 전략을 실행하라. 누군가 해당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거나 변화를 이끌어내면 바로 뒤이어 앞선 경쟁자의 문제점을 파악해 보다 완벽한, 보완한 제품을 내놓아야 한다.
결국 우리의 서비스와 재화 모두 이용 가능한 제품을 만들어내는 데 있다. 가장 중요한 제품에 집중하는 것이 맞다. 훌륭한 홍보전략과 광고를 진행해도 제품이 부족하다면 그것은 좋은 마케팅이 아니다. 결국 사용자가 왜 필요로 하는지 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 중요한 것이다. 우리가 콘텐츠 회사라면 콘텐츠가 제품이고, 플랫폼 회사면 플랫폼이 제품이다. 본질에 집중하자.
모든 사업은 새롭게 시작하는 신사업이다. 지금 사업이 진행되는 중에도 신사업은 여전히 추구해야 한다.
그리고 이것은 실패하더라도 다음 단계를 위한 초석이 될 것이다.
미디어자몽 김건우
- 미디어자몽은 1인 미디어 비즈니스 기업입니다. 회사소개서 보러 가기 클릭
- 미디어자몽 신개념 방송 제작 서비스 브랜드 캐스트. 브랜드 캐스트 소개서 바로가기 클릭
- 용산 CGV 라이브방송 + 팝업스토어 - 자몽미디어센터 용산CGV 서비스소개서 바로가기 클릭
- 푸드자몽 크리에이터 채널 '핀쿡' 소개서 - 푸드자몽 탑 푸드크리에이터 콘텐츠채널 '핀쿡' 소개서 바로가기
1인 미디어/MCN 종합 미디어 '자몽미디어 - zamong' http://www.zamong.co.kr/media
크리에이터 콘텐츠펀딩플랫폼 '자몽콘텐츠펀딩' http://www.contentsfunding.com
팟캐스트 MCN 플랫폼 '몽팟 - mongpod' http://www.mongpod.com
라이브 & 팟캐스트 제작 '자몽미디어센터'- zamong media center' http://www.studiozamong.com
브랜드방송 제작 솔루션 '브랜드캐스트' - http://www.brandcast.co.kr
<자몽미디어센터>
자몽 미디어센터 '논현 스페이스' 는 서울시 서초구 신반포로 45길 34, 2층에 위치, 논현역 5번 출구 500m
자몽 미디어센터 '상암 스페이스 1인미디어체험관' 은 상암 DMC 홍보관 (마포구 월드컵북로 366) 3층
자몽 미디어센터 '용산 스페이스'는 용산 아이파크몰 내 용산CGV 오픈스튜디오에 위치 (아이파크몰7층)
자몽 미디어센터 '선유 키친스튜디오'는 당산 선유도역 2번출구에 위치 (양평로22라길 1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