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결혼정보회사 가입하기엔 아직 어리다
결혼정보회사에서 가장 어필할 수 있는 것은 내 자산 규모이다
결혼은 필수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결혼정보회사는 결혼에 목마른 사람이 가는 것이다.
소개팅, 데이트 앱 등 최대한 노력을 해본 후에 결혼정보회사를 가입해야한다
위 문장들에 얼마나 동의하나요? 나의 평소 생각과 일치한다면, 당신은 '영앤힙'유형 입니다.
영앤힙형에 속하는 당신은 결혼정보회사를 이용하는 것이 자신과는 거리가 멀다고 느낍니다. 결혼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없고, 결혼 자체가 아직까지는 본인과 상관없는 먼 이야기처럼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태도는 단순히 나이가 어리기 때문일 수도 있지만, 자유롭고 개방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젊은 마인드의 소유자라는 점에서 비롯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결혼정보회사에 가입하기엔 아직 이르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단순히 물리적인 나이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결혼을 위한 책임감이나 진지한 관계를 요구하는 상황이 아직은 부담스럽고, 현재의 생활이나 인간관계에 만족하는 상태일 가능성이 큽니다. 나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마음의 나이, 즉 현재 본인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과 가치관이기 때문입니다.
결혼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해본 적이 거의 없고, '결혼'이라는 주제가 자신의 인생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지 않는 지금, 결혼정보회사를 통해 상대를 만나는 것은 당신에게 너무 무겁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현대 사회에는 이성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결혼정보회사를 넘어 다양한 방식으로 열려 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나 각종 모임, 심지어는 여러 데이팅 앱까지 선택지가 널려 있는 상황에서, 결혼이라는 목적을 가진 만남이 다소 불필요하고 낯설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아마도 결혼정보회사를 통해 만날 상대방은 자신과 다른 가치관이나 생활 방식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는 막연한 두려움이나 편견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형태의 만남이 있고, 꼭 결혼을 전제로 하지 않아도 깊이 있는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는 믿음이 당신의 가치관을 형성하고 있을 것입니다. 영앤힙형인 당신에게는 스스로 선택하고 만들어가는 만남이 가장 어울리며, 그런 만남 속에서 더욱 진솔하게 자신을 발견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결혼은 언젠가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일 수 있지만, 지금의 당신에게는 현재를 즐기고 다양한 사람들과 경험을 쌓는 것이 더 중요하게 다가옵니다. 결혼에 대한 생각이 성숙해지고 자연스레 준비가 되었을 때, 비로소 결혼이라는 인생의 다음 장을 여는 것이 더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입니다.